[중요] 꼭 알아야 하는 중고 거래 금지 품목들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요] 꼭 알아야 하는 중고 거래 금지 품목들
    주저리 주저리 2022. 6. 28. 14:50

     요즘 🥕이나⚡등을 이용해서 중고 거래 많이들 하시죠? 예전 같았으면 그냥 버렸을 물건들도 중고 거래를 통해서 필요한 사람에게 전하고 낭비도 줄이는 합리적인 생활을 하는 유저들이 많이 늘어서 중고 거래 시장도 그만큼 많이 커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중고 거래로 사고 팔면 안 되는 품목들이 존재한다는 사실을요. 심지어 처벌을 받을 수도 있다고 하는데, 어떤 제품들이 그 대상에 포함되어 있는지 오늘 같이 한번 알아보도록 해요!

     

    화장품 샘플

     화장품 샘플 중고거래는 불법입니다. 네, 불법입니다. 심지어 벌금 1천만원 이하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화장품 샘플은 제품의 홍보, 테스트 등의 목적으로 소비자에게 제공 되는 것으로 일반 판매는 불법입니다. 

     

    직접 만든 음식

     집에서 직접 만든 음식을 판매하면 안 됩니다. 식품은 '식품 위생법'에 따라 영업 신고한 영업자만 판매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신고하지 않고 개인 자격으로 식품을 판매하면 3년 이하 징역 혹은 3천만원 이하 벌금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매우 조심해야 합니다.

     

    의약품 및 건강보조식품

     온라인으로 의약품 및 건강보조식품을 사고 파는 것 역시 명백한 불법입니다. "타이레놀 하나만 파실 분?" = 철컹철컹이라는 소리죠. 의약품은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다면 처방 후, 약사의 조제, 복약 지도에 따라 복용해야 합니다.

     

    일부 일반의약품은 편의점에서도 파는데요?

     

     네 그게 소비자들의 편의를 위해서 일부 소화제나 해열제 등에 대해서만 한정적으로 판매하는 것이고, 약사의 복약지도가 없기 때문에 용량이 적습니다. 그래서 편의점에서 파는 약과 약국에서 파는 약이 다른 겁니다. 어쟀거나 약을 중고로 사고 파는 건 불법입니다.

     

     건강기능식품도 포함되는데 예를 들면 홍삼 제품, 프로바이오틱스, 루테인, 오메가3, 비타민 이런 것들과 식욕억제제, 다이어트 보조제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안경, 선글라스, 콘택트 렌즈

     도수 있는 안경이나 선글라스, 렌즈도 개인간 중고 거래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인공 눈물도 당연히 금지입니다.

     

    종량제 봉투

     폐기물 관리법에 따라 쓰레기 종량제 봉투는 해당 지자체와 계약을 맺은 당사자만 판매를 할 수 있다고 규정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를 제3자가 판매하면 3백만원 이하의 과태료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

     동물.....당연히 안 됩니다. 헌혈증도 거래 금지 대상입니다. 술 안 됩니다. 직접 담근 술이든 시중에서 판매 중인 술이든, 술을 주류 판매 허가 없이 파는 건 모두 불법이고 중고거래 금지입니다. 직접 잡은 물고기 안 됩니다.

     

     대부분 중고거래 플랫폼에서 잘 걸러내고 있지만, 그렇지 못 한 경우도 있으니 혹시라도 잘못된 중고거래로 피해를 보시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안전하고 편리한 중고거래 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