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요즘 여기저기에서 국내 미출시 외산 타블렛 혹은 노트북을 공수 해 오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아무래도 유입이 많아서 그런지 온라인 중고 장터에도 해당 제품들을 판다는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타블렛이나 아이패드와는 달리 윈도우 기반의 타블렛은 기존의 소프트웨어를 구동할 수 있고,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강점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8인치대의 윈도우 타블렛은 하스스톤을 위한 최적의 디바이스 라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

 

그런데 이 제품들은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된 녀석들이 아니기 때문에 기본 언어가 영어로 되어 있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아무리 영어를 잘 해도 일단 모국어가 훨씬 편하지 않겠습니까? 모국어가 영어이신 분들은 해당 사항이 없으시겠지만요 ㅎㅎ

 

아무튼 그래서 이번에는 영문판 윈도우 8, 8.1 혹은 윈도우10 에서 운영체제 언어를 완전히 우리말로 바꾸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한글판 윈도우 8.1 을 기준으로 설명하지만 메뉴 위치만 기억하셔서 그대로 따라 오셔도 전혀 문제가 없기 때문에, 딱히 어렵지는 않을 것이라고 봅니다.

 

1. 제어판으로 이동합니다.

 

윈도우 8 부터는 터치에 아주 최적화가 잘 되어 있고 그런 방향의 일환으로 참 바 (charm bar) 가 자주 쓰입니다. 화면 오른쪽에서 나타나는 바를 말합니다. 바탕화면에서 화면 오른쪽 끝에서 안쪽으로 살짝 밀어서 참 바를 열고 설정 -> 제어판으로 갑니다. 영문판에서는 제어판이 control panel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바탕화면에서 참 바를 열고 settings -> control panel 로 이동합니다.


혹은 화면 왼쪽 하단의 시작 버튼 (윈도우 로고) 을 오른쪽으로 클릭하여 Control Panel을 선택하셔도 같은 결과가 나옵니다.



 

2. 시계, 언어 및 국가별 옵션으로 갑니다.

 

영문판에서는 Clock, Language and Region 이라고 되어 있고, 하위 메뉴인 언어 추가 (add language)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우리말을 추가하면 1차적인 일은 끝납니다.

 

 

그리고 한국어 옆에 [옵션]을 선택해서 좀 더 들어가 봅니다. 그러면 Download and Install Language Pack 이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이 부분을 선택하면 시스템 언어로 한국어를 설치 하게 됩니다.

 

이제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하거나 재부팅을 하면 한국어가 적용됩니다.




 

3. 마지막 단계

 

사실 위의 단계까지만 해도 당장의 사용에는 문제가 없습니다만, 시작메뉴 언어 등이 여전히 영어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위의 스크린샷의 화면으로 다시 가서, 이번에는 왼쪽의 [고급 설정] 부분으로 갑니다.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될겁니다. 물론 영어로요 ^^; 하지만 상관없습니다. 메뉴 위치와 순서만 보고 따라 오셔도 그대로 하실 수 있습니다.

 

자, 위의 화면에서 Windows 표시 언어에 대한 재설정 부분에서 파란색으로 된 부분

 

[시작 화면, 시스템 계정 및 새 사용자 계정에 언어 설정 적용]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럼 이와 같은 창이 하나 뜨게 되고, 여기에서 [설정 복사]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 아니 터치! :)

 

 

그럼 이제 이와 같은 메뉴 구조를 보시게 되는데요, 여기서 맨 아랫 부분에

 

현재 설정 복사

 

시작 화면 및 시스템 계정

새 사용자 계정

 

이 두 부분 모두 체크하시고 [확인]을 누르신 다음 다시 한번 로그 오프 -> 로그인 혹은 시스템 재 시작을 하시면 영문판으로 설치된 운영체제라도 머리부터 발 끝까지 전부 한글로 바뀐 것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만세!

 

참 쉽죠? :)

 

윈도우 8.1 RT를 사용중인 경우에도 동일하게 할 수 있고, 터치기반 시작메뉴 안에서도 하는 방법이 있지만, 완전하게 다 셋팅을 하려면 이렇게 오는 것이 좋고, 또 기존 방식의 윈도우 사용자분들께 이쪽이 좀 더 친숙할 것 같아서 이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이제 영어로 된 윈도우가 설치된 타블렛이 오더라도 겁먹지 마세요-

 

 

 

 

 

 

 

 

 

 



 

Comment +19

  • 해외구매 대행으로 해외 태블릿PC 제품을 사는 경우가 많이 늘었는데
    매우 좋은 글이네요. ^^

  • ibluesky 2015.10.27 21:25

    t00 해외에서 사놓고 영문때문에 스테레스 받다 겨우 살았네요. 감사합니다..

  • BlogIcon 2016.02.29 14:04

    너무감사해요~~^^

  • Download and Install Language Pack 이 안뜨고 A language pack isn't available 이라는데 이건 어떻게해결해야하나요?

  • BlogIcon yonkin 2016.07.19 11:12

    안녕하세요~~ 저도 해외제품이라서 글써주신것으로 순서 따라서 하고잇었는데요 2번항목에서 랭귀지 팩 선택하는게 안되고 그냥 글만써져잇거든요 그 상태로 고급설정 갓더니 역시 맨 상단은 영어로 그 하단부터는 한국어로 써잇어요... 혹시 이거를 어떻게 해결할수잇는지 알수잇을까요??

  • 11 2016.09.24 16:08

    너무나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컴맹들에게 한 줄기 빛과 같은 글이네용ㅋ.

  • 감솨~!! 2016.10.15 09:34

    고맙습니다. 되게 헤매다가 님의 귀한 글을 찾아서 얼마나 기뻤는지 모르겠네요. 고맙습니다!!^^

  • 재윤아빠 2016.12.02 15:55

    정말 감사합니다

  • IT초보 2016.12.18 20:26

    감사합니다..

  • danue 2017.02.04 05:28

    한글 언어팩을 설치할 때 활성화가 안되면서 영어가 표시 언어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영어를 삭제하고 나면 한국어만 남습니다. 종료 후 다시 부팅해서 한국어가 일부분 등장하는데, 그 다음에 언어 추가에서 영어를 추가하시면 한국어가 기본 표시언어가 되고 영어가 보조 언어로 바뀝니다. ^^

  • 오리 2017.12.27 14:37

    어찌할줄 몰라서 맨붕이었는데 덕분에 잘 해결했습니다. 다른사람들을 위해서 귀찮음도 마다하지 않고 이렇게 잘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 한글좋아하는 한국인 2019.01.21 20:55

    님은 천사시군요~!!!
    컴맹인을 위한 쉬운설명 자세한 설명 친절한 설명을 해주셔서 이제 막 모든 난관을 설명대로 뚫고 태블릿 재부팅들어갑니다.
    로긴화면부터 시간,날짜,요일이 한글로 떴군요~♡비번누르니 한글로 환영합니다~라고해주네요~♡넘넘 기쁩니다.여태 모르는외국인이 반겨서 기분이 별로였는데말이죠.바탕화면도 정상적으로 영접됐습니다~♡♡♡윈도우설정도...제어판도...ㅠㅜ너무 감격스러워서...눈물이 다 납니다.여태 잘사용하다가 제 무지함때문인지,어린노무아들녀석의 호기심때문인지 언제부턴가 태블릿이 외국인이 돼버려 사용못하고 처박아뒀는데, 이제 사용하다가 이런 난관이 또 생겨도 해결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과장하자면 컴관련 자격증 하나 딴 기분입니다~♡♡♡정말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