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가 외국어로 나올 때, 한글로 바꾸기!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가 외국어로 나올 때, 한글로 바꾸기!
    IT 분야/윈도우 2021. 3. 8. 10:25

      

    노트북을 직구했거나, 해외에서 사서 쓰는 경우 운영체제 언어가 해당 지역 언어로만 나와서 당황하시는 경우들이 있을 겁니다. 혹은 해외에 살면서도 Windows만큼은 우리말로 쓰고 싶을 수도 있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Windows 10을 기준으로, 외국어로 나오는 걸 몽땅 우리말로 바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_+ Windows 11도 당연히 가능합니다.

     

    외국어로 나온다고 해서 당황하지 마시고, 아이콘의 위치와 메뉴 순서만 보고 그대로 따라 가셔도 되니까 잘 따라오세요!

     

     

    윈도우10 기준

    화면 맨 왼쪽 하단의 윈도우 로고 아이콘을 누르고 바로 위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톱니 바퀴 아이콘을 누르면 위와 같은 메뉴가 보일 겁니다. 그러면 여기서 [시간 및 언어]로 들어갑니다. 영문판에서는 여기가 [Time and Language]라고 되어 있을 겁니다. 참고로 독일어 판에서는 [Zeit und Sprache] 프랑스어판에서는 [Heure et Langue]라고 나옵니다. 아이콘은 어느 나라 버전이나 동일하니까 아이콘 그림을 보고 찾으시는 게 더 쉬울 수도 있습니다.

     

    다음 왼쪽 탭에서 세 번째 [언어] 탭으로 먼저 갑니다. 영문판에서는 당연히 Languages라고 나오겠죠? 그리고 가운데 보이는 Windows 표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꿔 줍니다. 이러면 일단 대부분 보이는 영역들이 우리말로 나올 겁니다!

    이후 다시 같은 곳으로 돌아와서 이번에는 [지역]을 선택하고, [국가 또는 지역]을 [한국]으로 선택하고, 아래의 표시 형식을 [한국어 (대한민국)]으로 바꿔 줍니다. 이렇게 하면 날짜 표기 방법 등이 우리나라 방식으로 바뀝니다.

     

    단, 이 부분은 만일 해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다르게 쓰셔도 됩니다. 언어만 우리말로 바꾸고 싶을 수도 있으니까요.

     

    이후 오른쪽에 나와있는 [권장 설정]에서 [추가 날짜, 시간 및 국가별 설정]으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위의 화면처럼 기존의 제어판 모습을 볼 수 있는데, 여기에서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합니다. 앞서서 언어를 우리말로 바꿨기 때문에 여기서부터는 편하게 보실 수 있겠죠? :-)

    이렇게 뜨는 화면에서 먼저 두 번째 네모칸의 [형식] 부분이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제 위의 [관리자 옵션]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제가 올려놓은 화면처럼 전부 한국어, 한국어(대한민국) 이라고 나와야 합니다. 그렇게 만들기 위해서는 두 번째 네모 상자 안의 [시작 화면 및 시스템 계정] 부분과 [새 사용자 계정] 부분을 체크하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이렇게 한 다음 재부팅을 해보면 시작화면까지 완전하게 전부 다 우리말로 나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_+

     

     

     

    윈도우11 기준

     바탕화면에서 작업표시줄의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고 나오는 검색창에 'Setting'이라고 입력합니다. 그러면 톱니바퀴 아이콘의 앱이 나올 텐데 이걸 실행합니다. 

     다음은 '시간 및 언어'에서 '언어 및 지역'으로 갑니다. 메뉴 위치와 아이콘 모양만 보고서도 이동할 수 있는데, 각각 영어로는 'Time and Language', 'Language and Region' 이라고 나올 겁니다. 독일어판이라면 'Zeit und Sprache', 'Sprache und Region'이라고 나올 것이고, 프랑스어판이라면 [Heure et Langue] 이런 식으로 나올 겁니다. 

     

    이후 Windows 표시 언어를 '한국어'로 바꾸고, 아래로 내려가서 '기본 언어 설정' 부분을 열어줍니다.

     그러면 이런 화면을 보시게 될 텐데, 여기에서 '설정 복사' - 그리고 하단의 '현재 설정 복사' 부분에서 '시작 화면 및 시스템 계정' 부분과 '새 사용자 계정' 부분을 모두 선택하고 '확인'을 눌러줍니다. 이렇게 하고 재부팅하면, 모두 싹 다 한글로 바뀐 걸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어때요? 좀 도움이 되셨나요?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