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노트북 / 타블렛 사용자 필수! 보증 기간 변경 신청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레노버 노트북 / 타블렛 사용자 필수! 보증 기간 변경 신청
    IT 분야/윈도우 2021. 2. 23. 12:28

    레노버 노트북이나 타블렛 제품들은 기본적으로 공장 출고 당시를 기준으로 보증 기간이 잡힙니다. 그래서 예를 들어 2020년 10월에 출고된 제품을 2021년 1월에 구매하더라도, 이 제품의 보증 기간은 이미 카운트 다운에 들어간 상태라서 구매자는 3개월의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걸, 구매 증빙을 통해서 보증 기간을 변경해야 하는데, 그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만, 요즘에는 제품 구입 후 처음 사용하면 그때부터 자동으로 보증기간 카운트다운이 시작되기도 하는데, 먼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립니다.

     

    warrantylookup - Lenovo Support US

     

    warrantylookup - Lenovo Support KR

    Lenovo Inc. View View

    pcsupport.lenovo.com

    이곳에서 시리얼 넘버를 넣으시면 언제부터 보증기간이 시작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입 날짜와 다르다면 메일로 보증기간 변경 신청을 넣으면 됩니다. 참고로 시리얼 넘버는 LenovoVantage 앱이나 제품 박스 옆면 혹은 후면의 스티커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구매 혹은 실사용한 시점과 보증 시작 기간이 동일하다면 별도의 조치를 취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른 경우에 한해서만 아래의 과정을 따르시면 됩니다.

     

     

     

    1. 준비물

    이름, 연락처, 구매 영수증 (캡쳐화면), 그리고 제품 박스

     

     

     

    2. 메일 보내기

    많은 판매처에서 메일 주소를 krsvc@lenovo.com으로 알려줬을 겁니다.

    하! 지! 만! 여기가 아니라, 메일을 보내야 할 곳은 svc_kr@lenovo.com입니다.

     

     

    3. 보내는 방법

    메일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들어가야 합니다

    이름 / 연락처 / 모델명 / 시리얼 넘버 / 구매 영수증 / 제품 박스 사진

     

    여기서 이름이나 연락처는 개인정보를 넣으면 되는데, 모델명부터가 조금 어렵게 느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구입한 제품명을 "ThinkPad X1 Carbon" 이렇게 넣는 것이 아니라, 실제 제품 모델명 즉, 박스 뒷면이나 옆면에 붙어 있는 스티커에 쓰여 있는 모델명을 넣는 겁니다. 보통은 MO: XXXXXXXX 이런식으로 써 있습니다.

     

     

    잘못된 예

    Lenovo Tab M10 FHD Plus (X) - 이건 판매할 때 쓰이는 일반 소비자용 이름 일 뿐, 모델명이 아님

     

     

    올바른 예

    TB-X606X (O) - 박스에 붙어 있는 "MO." 부분 이름 (예시: ZA6J0000RS)

     

     

    그 다음 구매 영수증인데, 이건 구입한 사이트에서 영수증을 띄워서 캡쳐본을 첨부하면 됩니다. 여기서 미니 꿀팁 하나! 창을 띄운 상태에서 ALT +PrtScn 키를 누르면 맨 위의 창만 깔끔하게 캡쳐 해낼 수 있습니다.

     

    샘플

     

     

    참고로 저는 혹시 몰라서 카드 전표까지 첨부해서 보냈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제품 박스 옆면이나 후면에 있는 스티커를 찍어서 첨부해야 합니다. 이 스티커에 MODEL, Serial Number 이런 문구와 함께 바코들도 함께 나와 있을텐데, 모델명과 시리얼 넘버가 보이도록 찍어서 첨부해야 합니다.

     

     

     

    4. 보내고 나면

     

    메일을 보내고 나면 위와 같은 자동 응답 메일이 옵니다. 정상적으로 메일을 받아 봤다는 뜻이죠. 그리고 처리 결과 또한 메일로 답장이 오기 때문에, 하루 정도 기다려 보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변경 절차가 완료되면, 위와 같은 형식으로 안내 메일을 받게 됩니다. 만약, 오랜 시간이 지나도 답장을 못 받으시는 경우, 해당 업무를 처리하는 콜센터 1670-0088으로 연락해 보시기 바랍니다. 정상적으로 연장이 되고 나면 맨 위에서 언급한 조회 사이트에 시리얼 넘버를 넣을 경우 연장 결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