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6 업그레이드 이후 아이메시지가 안된다면?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OS6 업그레이드 이후 아이메시지가 안된다면?
    IT 분야 2012. 9. 23. 20:46

     

     

    이번 아이폰 5 발표에 이어서 애플에서는 아이폰, 아이팟 터치 그리고 아이패드에서 사용되는 운영체제 iOS 의 새 버전 iOS 6 도 내놓았습니다.

     

    iTunes에 연결하여 컴퓨터를 통한 업그레이드도 가능하고 그 외에도 모바일 장치 자체에서 무선으로 소프트웨어를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는 항상 데이터를 백업하고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간혹 업그레이드 과정에서나 혹은 이후에 문제가 발생할 수가 있는데, 이번에는 업그레이드 이후 아이메시지가 동작하지 않는 경우에 대해서 보고자 합니다.

     

    -------------------------------------------------------------------

     

    아이메시지는 iOS5 부터 탑재된 기능으로 아이폰의 경우 전화번호, 그 이외의 장치에서는 이메일을 가지고 문자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한 기능입니다. 최신 버전의 맥 OS 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컴퓨터에서도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메시지로 전달되는 경우 말풍선이 파란색으로 나오고, 유료 SMS로 전송되는 경우 말풍선이 연두색으로 나온다는 것도 참고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

     

    보통은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 3G / LTE 등 통신사 연결을 사용하는 경우 문제가 없습니다만, 특정 인터넷 공유기에서 갑작스럽게 아이메시지가 전송이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해결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해당 공유기 제조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최신 버전의 펌웨어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2. 아이폰 / 아이팟 / 아이패드의 네트워크를 재 설정 하세요.

     

     

     

    홈화면에서 설정을 선택 합니다.

     

     

    여기에서 "일반" 을 선택하고

     

     

    맨 아래의 "재설정"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설정 재설정" 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그 동안의 네트워크 설정이 모두 초기화 되고 한번 재시동 됩니다. 이런 다음 다시 아이메시지를 실행하여 메시지를 전송 하면 제대로 메시지가 전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 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활동에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