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5, 아이패드 3 대비 2배 이상 빠르고 최신형 안드로이드 보다도 앞서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5, 아이패드 3 대비 2배 이상 빠르고 최신형 안드로이드 보다도 앞서
    IT 분야 2012. 9. 17. 16:13

    오늘 9to5 Mac 에서 아이폰 5 의 벤치마크 결과를 공개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3세대 레티나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대비 2배 이상 빠르고 최신형 안드로이드폰인 갤럭시 S3 보다도 앞선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국내 찌라시 수준의 인터넷 기사에는 얼마전 이런 내용이 올라온 적이 있습니다. "갤럭시 S3 는 쿼드코어이고 아이폰5 는 듀얼코어이기 때문에 전자가 두배 빠르다" 라는 내용입니다. 물론 코어의 갯수도 중요하지만 그것이 절대적인 수치가 아님에도 무식한 소리를 늘어놓은 것이죠.

     

    이번 9to5 Mac의 벤치 결과 또한 절대적인 결과가 아니며 실사용에서도 얼마든지 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만, 일반적으로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그 값들을 수치화 하기 때문에 이번 결과를 살펴보고자 하는 것입니다.

     

     

    출처: 9to5 Mac

     

    아이폰 4S 의 경우 A5 칩 기반의 듀얼코어였고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코어 당 800MHz 로 동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번 9to5 Mac의 조사에서는 아이폰 5 는 이미 공개한 것처럼 A6 칩 기반이라는 것 외에 코어 당 1GHz로 구동된다는 사실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메모리는 4S의 두배인 1GB가 되었구요.

     

    Geekbench Score는 총 1601 점 입니다. 이 값은 다른 기기 대비 얼마나 높은 것일까요-

     

    먼저 다른 애플 제품과 비교를 해 보겠습니다.

     

     

    출처: 9to5 Mac

     

    3세대 아이패드 제품이 최대 791 점을 받았고 아이폰 4S는 629점을 받았습니다. 단순 비교 상으로는 아이폰 5가 3세대 아이패드 대비 약 2.02배 빠르고 아이폰 4S 대비 2.55배 빠르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순 비교이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그렇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다른 경쟁 제품과는 어떨까요

     

     

    삼성의 최신형 엑시노스 쿼드코어 갤럭시 S3 보다도 높은 수치이며, 테그라 3 쿼드코어를 장착한 넥서스 7 보다도 근소하지만 높은 수치가 나왔습니다.

     

    결국 코어 갯수가 문제가 아니라는 것이죠.

     

    --------------------------------------------------------------------------------

     

    위의 벤치마크 결과는 모든 사용 환경에서의 경험을 비교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실사용시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어도 경쟁사의 쿼드코어 제품에 준하거나 혹은 부분적으로는 더 나은 성능을 보여주었다는 점과 기존의 아이폰 4S 혹은 3세대 아이패드 보다도 비약적인 성능 향상을 보여주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합니다.

     

    하드웨어의 성능은 소프트웨어가 그것을 얼마나 잘 끌어내주느냐에 달려있습니다. 애플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함께 선택, 제작하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만큼은 분명히 강점이 있습니다.

     

    벤치 마크 결과를 보니 아이폰 5 가 더더욱 기대가 됩니다.

     

    아이폰 5로의 업그레이드 해야할까 말아야 할까 보러가기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