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루미아 710 탱고 업데이트 내역 및 바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 본문

IT 분야

루미아 710 탱고 업데이트 내역 및 바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

후레드군 2012.07.02 17:02

 

 

현재 Zune 소프트웨어를 통해서 국내에 출시된 노키아 루미아 710 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는 전세계 업데이트와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것이며 모든 사용자에게 동시에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지금 당장에 업데이트가 없다고 나오더라도 잠시만 기다리시면 업데이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기존의 루미아 710 최신 버전은 7.10.8107.79 였습니다.

 

 

이렇게 나오더라도 실망하지 마시고 잠시 후에 다시 시도해 보세요. 업데이트는 순차적으로 배포 되고 있습니다.

 

 

 

 

위의 8773.98 버전의 업데이트를 먼저 하신 이후에 아래와 같은 업데이트를 한번 더 거치게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내용을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번 업데이트로 달라지는 사항들입니다.

 

 

 

 

1. WiFi 테더링 지원

 

이제 루미아 710 에서도 최대 5대까지 핫스팟으로 연결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이 기능을 사용할 때는 데이터 요금이 과도하게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요금제에 무료 데이터가 얼마나 제공되는지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2. Flip-to-silence

 

전화가 왔을 때 화면이 바닥으로 가게 뒤집으면 무음으로 변경되는 기능입니다. 예전에 LG전자에서 나온 롤리팝 폰 등에서도 적용되었던 기능이긴 합니다만 의외로 있으면 편리한 기능입니다. 특히나 수업시간이나 회의 중에 전화가 왔을때 아주 유용합니다.

 

 

 

3. Camera Extras

 

 

 

노키아 윈도우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독점 앱 중 하나입니다. 카메라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별도의 응용프로그램으로 마켓 플레이스에서 다운 받아서 설치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 앱을 설치하면 파노라마 사진찍기, 셀프 타이머, 스마트 그룹샷 (사진을 여러장 찍어서 원하는 얼굴로만 바꿔놓는 기능입니다) 그리고 연사가 가능합니다.

 

 

 

4. Contact Share

 

이것 역시 노키아 윈도우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독점 앱 중 하나 입니다. 이 기능을 활용하면 문자 메시지로 명함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교환할 때 사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이 되겠네요

 

 

 

5. Play To

 

이것은 애플의 AirPlay와 비슷한 기능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 기반의 다른 장비에 컨텐츠를 무선으로 쏴서 재생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입니다.

 

 

 

6. 각종 한글 키보드 지원

 

그 동안 루미아 제품에서는 QWERTY 키보드만 사용이 가능했습니다. 이제는 엘지와 팬택 그리고 삼성의 한글 입력 방식도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우리말 입력은 아무래도 QWERTY 보다는 피쳐폰에서 사용하던 입력 방식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으신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7. 메시지 기능 업데이트

 

이제 메시지에 여러개의 사진이나 동영상, 음성메모, 벨소리 등을 첨부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8. SIM카드에 연락처 저장기능

 

SIM 카드로 연락처를 보내거나 혹은 SIM카드에서 연락처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각종 버그 수정 및 마이크로소프트 운영체제 자체의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졌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계속해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

 

현재 루미아 탱고 업데이트는 동시 다발적으로 업데이트에 사용자가 몰리는 것을 방지 등의 이유로 이번달에 걸쳐서 순차적으로 랜덤업데이트를 받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의 XDA 포럼에서 업데이트를 바로 받아 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였습니다.

 

출처:http://forum.xda-developers.com/showthread.php?t=1739207

 

일단 루미아의 설정에 가셔서 셀룰러 -> 데이터 연결 부분을 연결 해제 하시고 혹시나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다면 그것 또한 연결을 해제 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루미아를 컴퓨터에 연결 하셔서 Zune이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하시고 화면 오른쪽 상단의 "설정" -> "전화" -> 업데이트 를 선택합니다. 업데이트 확인이 끝나면 새로운 업데이트가 없다고만 나올 것입니다. 여기서 잠시 대기하십시오.

 

이제 인터넷 연결을 끊을 준비를 해야하는데 바로 클릭 한번이면 끊을 수 있게 자신이 사용중인 운영체제 환경에서 인터넷 연결 끊기 단계를 준비하세요.

 

이제 Zune에서 오류 보고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다시 업데이트를 선택하고 정확히 2초 후에 컴퓨터의 인터넷 연결을 끊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검색이 끝날때까지 잠시 기다립니다.

 

이렇게 하면 새로운 업데이트가 준비되어 있음을 알리는 메시지가 나오고 다시 인터넷을 연결하신 후에 절차에 따라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총 두세차례에 걸쳐서 업데이트가 진행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런 경우 같은 방법의 절차를 반복하시면 됩니다.

 

 

설정 -> 정보 -> 추가정보 -> 펌웨어 수정 번호 에서 맨 마지막 자릿수가 121xx 라고 되어야 합니다.

-----------------------------------------------------

 

참고

 

Camera Extras 등의 별도 앱은 현재는 미국과 중국 마켓 플레이스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다른 지역은 7월중으로 오픈이 될 예정입니다.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