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 N8 후속작은 C7 ?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노키아 N8 후속작은 C7 ?
    IT 분야 2011. 2. 6. 22:10
    노키아가 해외에서 N8 을 성공적으로 발표하고 판매를 이어가면서, 국내에도 이 모델에 대한 출시를 두고 말들이 많았습니다. 최초의 Symbian^3 모델이었고, 국내에도 들어올 수 있다는 이야기들이 많이 있었고, 실제로도 출시 직전까지 검토를 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이유가 뭐가 됐든) 끝내 출시가 무산 되었고, 4월경에 새 모델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러는 와중에 카더라 통신과 쌍벽을 이룰만큼 신뢰도가 낮다는 지인통신을 통해 후속 모델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제가 아는 분의 이야기가 아니라, 트위터에 어떤분의 일가 친척분이 노키아에서 일하시는데, 흘러나온 이야기 라고 합니다. 따라서 신뢰도를 보장할 수 없습니다.

    다만, 가능성이 제로라고 할 수 만은 없기 때문에, 후속작으로 거론되는 C7 모델이 어떤 녀석인지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

    1. 디자인

    출처: chenglita.wordpress.com

    노키아 제품도 모토로라나 애플의 제품들처럼 특색이 있습니다. 뭐랄까, 노키아 특유의 느낌이 있습니다. 그냥 me-too-product 를 만드는 업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가로 56.8mm / 세로 117.3mm / 두께 10.5mm 의 작은 크기입니다. 배터리를 포함하면 130g 이라고 하네요. (출처: 노키아 독일) 참고로 아이폰4가 130g 입니다. 어느정도 무게감일지 대충 짐작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Symbian^3 운영체제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 부분에서는 N8과 차이가 없습니다.





    2. 시스템 사양

    일단 CPU는 ARM 11 680MHz 입니다. 일단 이 점 때문에 사양을 중시하는 분들께 또 한번 몰매를 맞겠지만 N8 도 ARM 11 680MHz CPU를 사용하지만 충분히 뛰어난 퍼포먼스를 보여줬던것처럼, C7도 이 부분에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으로 보입니다.

    RAM: 256MB / ROM: 1GB

    OpenVG 1.1과 OpenGL ES2.0을 지원하는 그래픽 가속기

    8기가 내장 메모리 / 32기가까지 확장 가능

    블루투스 3.0

    8백만 화소 카메라 (F2.8~) / H.264 720p HD 비디오 촬영기능 / 얼굴인식 / 영상통화용 전면 VGA카메라

    GSM / WCDMA

    1200mAh Li-Ion 배터리 (WCDMA 최대 1300분 통화 / 648시간 대기 / 음악재생 최대 54시간)

    WLAN 802.11 b/g/n

    FM 라디오 기능

    3.5인치 AMOLED 디스플레이 (640 X 360 - 1600만 색상)

    근접 센서, 조도 센서, 중력감지 센서





    3. 전망

    일단 모든 노키아 스마트폰처럼 역시 Ovi Map 이 무료로 제공됩니다. 전세계 지도와 내비게이션 기능이 무료지만, 국내에서는 아직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한국 노키아가 위치 정보 사업자로 등록은 되었지만, 아직 지도 서비스가 오픈되지 않아서 사용이 불가능하지만, 차기 모델 출시와 함께 이 부분이 제공된다면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응용프로그램 부분은 다소 안타깝습니다. 분명히 좋은 프로그램도 많고, 외국의 경우 노키아 폰들에 맞춰서 모바일 페이지를 제공하는 경우도 많지만 국내에서 활용하기에는 아직 많이 부족합니다. 특히 기본 프로그램으로 여기는 카카오톡 같은 것이 없다는 점도 큰 단점으로 지적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오래가는 배터리, 뛰어난 카메라, 노키아만의 디자인 그리고 편리한 심비안 운영체제 등이 만나서 충분히 매력적인 제품이라고 생각하지만, 이는 어디까지나 기존 노키아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유저로써의 관점일 뿐, 실제 시장에서의 반응은 나와 봐야 알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제품이 출시가 되는지 여부는 알 수 없지만 소문의 바탕이 되고 있는 C7 에 대해서 간단히 둘러 보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짧은 관련 영상 몇 개를 보고 마무리 하도록 하겠습니다 :D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