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참내?] 갤럭시핏3 출시 임박한 듯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마참내?] 갤럭시핏3 출시 임박한 듯
    IT 분야/모바일 2023. 9. 29. 11:11

    2020년 갤럭시핏2가 처음 나온 이후 어느새 3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사이 갤럭시 워치 시리즈도 계속해서 나왔으나, 스마트 '밴드' 제품군을 선호하는 분들은 갤럭시 핏2의 후속작을 기다렸고, 핏2는 단종되면서 가격이 수직상승하는 일도 벌어지고 있었죠.

     

    그런데 마침내, 갤럭시핏2의 후속작 갤럭시핏3에 대한 소식이 나왔습니다. 

     

    전파인증을 위한 FCC 문서에 등록된 제품 디자인이 등장한 건데, 갤럭시핏3로 예상된다는 것이 중론입니다. 가운데는 심박수 센서가 있고, CE 마크 양쪽의 동그라미는 포고핀 충전 단자로 보입니다.

     

    모델명은 SM-R390 이고, 그 외 상세 정보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기존의 갤럭시핏2까지는 마치 샤오미의 미밴드처럼 세로로 가늘고 긴 형태를 띄고 있었는데, 이번에 유출된 갤럭시핏3는 어메이즈핏 GTS 같은 제품처럼 사각형이라는게 특징입니다.

     

    참고로 어메이즈핏과 같은 제품군은 엄밀히 말하면 스마트 '워치'가 아니라 스마트 '밴드'의 큰 버전입니다. 자체 스토어가 없고, 범용 OS가 아니며 제한적인 기능만을 수행하기 때문이죠.

     

    이번 갤럭시핏3 역시 기존 핏2까지와 마찬가지로 스마트 '밴드'의 기조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편의성을 위해 화면만 조금 키운 그런 형태가 되겠죠.

     

    또, 그 동안 갤럭시핏 제품군은 4만원대에 판매가 이루어졌는데, 이번에 화면이 커지면서 가격대를 유지할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추가적인 내용이 확인되는대로 업데이트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11월 10일]

    Windows Report라는 사이트에 갤럭시핏3 단독 이미지가 올라왔습니다

     

     

     

     

    제품 디자인을 보면 마치 샤오미나 기타 중국 브랜드의 스마트밴드처럼 생겼죠? (참고로 어메이즈핏 등의 제품군은 전부 엄밀히 말하면 스마트 워치가 아니라 화면만 큰 스마트 밴드입니다.) 

     

     

     

    특히 이 제품이 갤럭시핏3일 것이라는 주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근거로 스트랩의 모양도 있습니다. 기존 갤럭시 워치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안으로 밀려 들어가는 구조와 본체와의 연결 부위에 있는 빈 공간으로 밀착력을 도와주는 디자인 등 여러모로 패밀리룩 형태를 띄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 그림으로만 봐서는 밴드 교체가 불가능할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교체를 지원한다면 분리를 위한 버튼이나 클립 등이 존재해야 하는데 그런게 안 보이거든요.

     

    참고로 기존 갤럭시핏2와 같은 '밴드'는 운동 부하를 측정할 때 심박수 변동폭을 반영하지 않았습니다. 무슨말인가 하면, 운동의 강도가 얼마든 상관없이, 선택한 운동 종목, 운동하는 사람의 나이, 몸무게, 키 등의 기초 체력 조건, 운동 수행 시간 정도만 고려하여 칼로리 소모량을 추정하여 보여주었다는 겁니다. 반면 갤럭시 '워치' 시리즈는 심박수 변동을 함께 계산하여 좀 더 실제 운동부하에 가까운 데이터를 냈었죠.

     

    이번 갤럭시핏3도 결국 '밴드'이기 때문에 이런 부분은 변함이 없지 않을까 생각하며, 갤럭시핏3는 얼마에 출시될지 그걸 지켜보는 맛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23년 12월 13일, 마침내 갤럭시핏3의 실제 렌더링 이미지로 추정되는 사진이 공개됐습니다. 추가적인 스펙도 나왔는데요

     

    디스플레이 1.61인치, 302PPI, 22g 무게, 최대 21일 배터리라고 합니다. 재질은 알루미늄이구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