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기 급증 - 당근 미개봉 에어팟 구매하지 마세요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기 급증 - 당근 미개봉 에어팟 구매하지 마세요
    IT 분야/모바일 2023. 10. 3. 19:56

    요즘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헤드폰 많이들 쓰시죠? 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특히 애플 제품 사용자 분들은 에어팟 제품군을 많이 이용하시는데요, 이게 가격이 만만치가 않죠.

     

    특히 에어팟 프로는 가격이 어휴.....그래서인지 중고 거래도 꽤 많이 되고 있고, 미개봉 새상품이 올라오면 순식간에 판매가 되곤 합니다. 

     

    그런데 문제가, 최근들어 이 에어팟 특히 그 중에서도 프로 제품군에 대한 사기 범죄가 굉장히 크게 늘었다는 점입니다. 가장 많이 일어나는 현상은 미개봉 새상품이라고 하여 믿고 구입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가품이었다는 겁니다.

     

    정품과 거의 똑같이 정교하게 만들어지다보니 구분도 어렵고, 애플 홈페이지에서 시리얼 넘버를 넣고 조회해도 정품이라고 나오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일반 소비자가 구분하기는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런데 쓰다보니 특정 기능이 안 된다든가, 뭔가 이상해서 애플 스토어에 AS를 맡기면 판정 결과 비정품으로 뜨는 경우가 상당하다는 거죠.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애초에 미개봉 새상품이든 중고품이든 뭐든 거래 자체를 안 하는 겁니다. 중고에는 정품이 없다고 생각하는게 마음이 편할 겁니다.

     

    그런데 부득이 중고거래를 해야 한다면 여러가지를 꼭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제품 박스

    애플제품은 제품 박스에 제품 모델명과 시리얼번호, 각종 안내가 적혀 있습니다. 그런데 특히나 영어로 된 문장에 마침표 (. ← 점) 가 없다면 의심해 보세요. 비정품의 경우 문장의 마침표가 없는 경우가 상당합니다.

     

    또, 위의 사진처럼 독일어가 함께 적혀 있는 경우, 독일어를 알고 있다면 매우 이상하다는 점을 하나 발견할 수 있습니다. 바로 움라우트라고 하는 특수문자가 빠져 있거든요.

     

    첫 문장에서 보면 Kompatibel mit iOS-oder iPadOS-Geraten. 이라고 되어 있는데, 이 문장에서 맨 마지막 단어는 Geräten 이라고 되어야 맞습니다. 애플에서 이런 걸 잘못 써놓을리가 없어요.

     

     

    충전 케이스

    이미 개봉이 되어 있는 중고 상품이라면 충전 케이스에서 안쪽 화살표 부분을 꼭 확인해 보세요. 국내에 정식 유통 경로를 통해서 출시된 제품이라면 '인증자상호 애플코리아 유한회사' 라고 우리말로 적혀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제품 사진처럼 충전 여부를 알려주는 LED 밑에 저런 물리적 버튼도 없어야 합니다. 또 LED도 구멍이 파여 있거나 하지 않고 매끈한 상태로 불빛만 보여야 합니다.

     

     

    인쇄물

    제품 패키지 내부에 설명서의 일종인 인쇄물들이 들어갑니다. 이 인쇄물들의 폰트가 조악하거나 인쇄 상태가 고르지 못하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또, 저 인쇄물이 종이가 아니라 플라스틱인 경우도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정품이 아니라는 소리죠.

     

     

    이어버드

    이건 정품 에어팟 프로의 이어버드 (이어폰) 유닛의 모습입니다. 큰 특징 중의 하나가 바로 꼬다리 부분에 있습니다. 꼬다리 부분에 은색 테두리가 있죠? 그런데 저게 전체를 동그라미 모양으로 두른게 아니라 알파벳 C 처럼 일부가 비어있습니다. 저게 O 모양으로 다 둘러져 있거나 하면 가품입니다.

     

     

    네이버 스토어

    네이버 스토어에도 에어팟이 굉장히 많이 올라옵니다. 그리고 가격이 상당히 싼 경우가 있죠. 그러면 특별 할인 판매 제품을 찾은 것 같고, 돈을 아낄 수 있다는 생각에 쉽게 결제를 합니다.

     

    "현금 유도도 없고, ㅇㅇ 페이로 결제도 받아주네? 괜찮겠지?"

     

    유독 특정 판매 페이지만 가격이 저렴하다면 몇 가지를 더 살펴보세요. 특히 후기가 없거나 몇 개 안 된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가품 판매일 겁니다.

     

     

    한계

    사실 가품이 워낙 정교하게 만들어져서 나오기 때문에 아무리 조심을 해도 발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없이 많은 피해자들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구요.

     

    그냥 미개봉 새상품 구매 혹은 중고거래 자체를 하지 마세요. 싸게 살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생각하는게 안전합니다.

     

    쿠팡에서 구입할 떄는 반드시 로켓배송 제품인지 확인해 보시고, 후기가 얼마나 되는지 보셔야 합니다.

     

    특히 애플 공홈이 아닌 곳에서 구입할 때는 질문/답변 게시판도 꼭 보세요. 답변이 부자연스러운 우리말로 달려 있는 경우도 상당합니다. 그럼 매우 높은 확률로 가품 판매자겠죠.

     

    에어팟을 구입하고자 하는 경우 오프라인 애플스토어, 온라인 애플스토어에서만 구입하시는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라는 점, 정말 검증된 판매처 외에는 할인 자체가 없다고 생각하셔야 안전하게 살 수 있다는 점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