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굿락] 대용량 파일 공유, 쉽고 빠르게! "드랍쉽" + 꿀팁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굿락] 대용량 파일 공유, 쉽고 빠르게! "드랍쉽" + 꿀팁
    IT 분야/모바일 2022. 11. 15. 14:28

     

    삼성 갤럭시 디바이스의 킬러 서비스를 꼽으라면 당연히 '굿락'이 아닐까 싶습니다. 단순하게는 화면 상단 상태 표시줄에 보이는 아이콘들 싹 다 지우기부터 시작해서 (이제는 OneUI 5 기본으로 들어갔지만) 잠금화면을 아주 상세하게 꾸미는 기능, 제스처 애니메이션 개인화 등 정말 많은 기능들을 세부적으로 제공하고 있죠.

     

    그런데 그 굿락팀에서 이번에는 '드랍쉽'이라는 서비스를 새로 런칭했습니다. 이 서비스는 최대 5기가의 대용량 파일을 플랫폼에 상관없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참고로 근거리에서 같은 갤럭시 기기끼리 파일을 주고 받는 건 '퀵쉐어' 입니다. 애플의 에어드랍과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드랍쉽은 샌드애니웨어처럼 대용량 파일을 링크를 통해 주고 받는 기능인데, 지저분한 광고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 받는 사람은 갤럭시 유저가 아니어도, 삼성 계정이 없어도, 그 어떤 플랫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갤럭시 스토어

     

    드랍쉽은 갤럭시 스토어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말로 '드랍쉽'이라고 써도 바로 검색 결과가 나오는데 해당 앱을 설치하면 위와 같은 아주 간결한 화면과 함께 사용을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삼아 다시 한번 이야기 하지만, 받는 사람은 앱 설치나, 삼성계정, 갤럭시 기기가 아니어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설정에 가면 좀 더 상세하게 몇 가지 설정을 바꿀 수 있는데요, 그것들을 보면 이렇습니다.

     

     

    먼저 '좌표'를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링크 주소를 그냥 짧게 쓸 것인지, 아니면 특정 문구를 넣어서 자신이 보낸 링크임을 표시할 것인지도 결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받는 사람에게 보여지는 '스타일' 부분에서 띄울 프로필 사진과 메시지도 직접 바꿀 수 있구요- 지금은 지원되지 않지만, 저 카드 이미지 배경도 원하는대로 변경이 가능하거나 몇 가지 선택지가 더 있으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

     

    또 개인 데이터 삭제 메뉴를 통해서 개인정보를 좀 더 안전하게 파기할 수도 있습니다.

     

     

    퀵쉐어와 드랍쉽

    드랍쉽의 기능이나 출시 목적에 대해서는 제대로 이해하지 못 한 채로 '에어드랍' 대비 복잡하고 불편해 보인다 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에어드랍과 같은 기능을 하는 건 '퀵쉐어'입니다. 

     

    갤럭시 폰이나 탭, 노트북에서 사용 가능하고 빠르고 간편하게 원하는 파일을 근거리에서 주고 받을 수 있죠.

     

    반면, 드랍쉽은 대용량 파일을, 플랫폼에 관계 없이, 링크 형태로 쏴주는 샌드 애니웨어와 같은 기능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특히 요즘처럼 핸드폰 카메라 성능이 크게 좋아져서 직접 촬영한 영상을 공유하거나 할 때 아주 요긴하게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 다른 플랫폼으로 일정 이상의 파일을 전송해야 할 경우에도 매우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금 바로 드랍쉽을 한번 설정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드랍쉽, 숨겨진 꿀팁

    드랍쉽 자체 설정에서 '메시지' 부분에 show me the money 라고 입력하고 완료를 눌러보세요. 그러면 전송 가능한 파일의 크기가 5기가에서 10기가로 두 배 늘어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