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실보상금 소급적용? 광고일 뿐!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실보상금 소급적용? 광고일 뿐!
    주저리 주저리 2022. 9. 6. 15:14

    요즘 인터넷 상에서 도는 컨텐츠들을 보면 어디까지가 사실이고 어디까지가 편집된 내용인지 알기가 매우 힘들죠? 워낙 교묘하게 포장을 하니까요.

     

    얼마 전에 있었던, 층간 소음에 대한 복수 (?!) 랍시고 한 사람이 다른 한 사람을 거꾸로 들고 천장을 바닥 삼아 걸어 다니는 영상도 있었는데, 영상을 마치 뉴스처럼 편집해 놔서 사람들이 속을 뻔 했지만, 이 또한 그냥 조회수를 노린 편집 영상에 불과했죠.

     

    최근에는 '재정확대정책 비상대응 소급적용 손신보상금' 이라는 이름으로 문자가 많이 나돌고 있습니다. 이런 것들이 문자로 왔을 때는 어디까지가 진짜이고 어디까지가 가짜인지 구분이 쉽지 않을 수 있는데요, 특히 어르신들께는 상당히 힘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아주 간단하게 한 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직접 문자 내용을 보면서 확인해 볼까요?

    ----------

     

    [Web발신]
    (광고)대상자 알림
    [재정확대정책 비상대응 소급적용 손실보상금 신청 안내]

    안녕하세요
    고객님께서는 보상지원에 대한 확고한 책임과 의지를 가지고 추진하는 사업으로 확대된 정책예산자금을 통하여 시행되는 『재정확대정책 비상대응 소급적용 손실보상금』 신청가능 대상자로 확인되오나 현재까지 미접수 상태로 분류되어 재안내 드립니다. (후략)

     

    ----------

     

    어디가 문제인지 발견하셨나요?

     

    (광고)

     

    바로 이겁니다. 진짜 공공기관에서 안내를 보낼 땐 저런 게 붙지 않죠. 또, 저걸 보낸 업체도 법적 책임 소지를 피하기 위한 수단의 일부로 '광고'라고 명시하고 있는 겁니다. 그래서 문자 메시지가 왔을 때, 첫 부분에 '광고'라는 단어가 있으면 그냥 삭제하면 되는 겁니다. 나라에서 하는 정책이 전혀 아니라는 거죠.

     

    심지어 해당 문자 메시지도 내용을 잘 살펴보면 그냥 대출입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한 가지 더 확인사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 끝부분을 살펴볼까요?

     

    ----------

     

    ▣ 유의사항
    ⑴신청일 다음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 반려일 다음날로부터 2영업일 이내에 최종 제출 완료하지 않을 경우 자동 신청 취소됩니다.
    ⑵정책자금은 당해연도 예산범위 내에서 선착순 지원하므로, 예산 소진 시 자금지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 상담처
    -문의 및 상담: 
    -상담가능시간: 영업일 08:00 ~ 18:00(주말, 공휴일 제외)

    ※기타사항
    *자금신청에 관한 세부사항은 반드시 문의처(문의 및 상담)을 통해 상담신청을 남겨주시면 확인하여 연락드리겠습니다.
    무료거부00000000

     

    ----------

     

    이번에도 찾으셨나요?

     

    맞습니다. 바로 '무료거부' 이 부분입니다. (참고로 여기서는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연락처 부분은 모두 삭제하였습니다) 공공기관에서 정식으로 안내하는 경우 수신거부 옵션 자체가 없고 수신 거부를 등록할 이유도 전혀 없죠?

     

    그런데 문자 맨 마지막에 '무료 거부' 혹은 '수신 거부' 등의 메시지가 있다? 100% 광고라는 소리죠. 그리고 그 중 99%는 대출광고이구요.

     

    이런 메시지를 받으셨다면, '광고', '수신 거부' 등의 단어가 들어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가볍게 삭제, 무시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팸메시지로 신고해 주시면 향후 이런 스팸이 줄어드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갤럭시 기기를 사용 중이시라면 해당 문자 메시지 내용을 꾸욱 터치하신 다음, 나오는 메뉴 맨 아래쪽의 스팸 신고를 통해서 신고해 주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