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폰14, 더 크게 더 무겁게? - 드디어 AOD 탑재, 그러나 반전IT 분야/모바일 2022. 9. 5. 08:38
일전에 아이폰14 시리즈의 예상 가격과 디자인 등에 대해서 이야기를 한번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중국 웨이보를 통해서 또다른 한 장의 사진이 공개 되었는데요, 상세 스펙까지 명시가 되어 있어서 한번쯤 체크하고 넘어갈 필요가 있다는 생각이 들어서 함께 보려고 합니다!
더 크게 더 무겁게?
이번 유출 스펙 시트에 따르면 아이폰 14는 크게 4가지 모델로 나옵니다. 가장 기본적인 아이폰14, 그리고 여기서 사이즈가 좀 큰 아이폰14 플러스, 더 높은 사양의 아이폰14 프로, 그리고 여기서 사이즈가 좀 더 큰 아이폰14 프로 맥스 이렇게입니다. 사진으로만 보면 정리가 잘 안 되니까 표로 만들어서 한번 같이 보시죠!
(참고: 가격은 위의 사진에서 위안화로 표기되어 있는 걸 2020년 9월 5일 08시 14분부 구글 환율 기준으로 하여 원화로 표시한 겁니다.)
일단 프로가 아닌 기본형 모델이 두 가지, 프로 모델이 두 가지 이렇게 총 4가지로 나온다고 밝히고 있는데, 한 가지 눈여겨 보아야 할 부분이, 아이폰 14와 아이폰 14플러스 모두 기존 아이폰13과 동일하게 A15칩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대신 기본형 기준으로 램이 아이폰 13은 4기가였는데 6기가로 늘어나기는 했네요. 그리고 128기가 용량 기준으로 109만원에 출시가 됐었는데 이번에는 무려 132만원이 되었습니다 (.....)
그럼에도 여전히 고주사율 지원이 없다는 것도 상당히 아쉽네요. 최소한 90Hz라도 넣어줬어야 하는 건 아닌가 싶습니다.
프로 모델의 경우 신형 A16칩과 용량 자체는 일반형과 동일한 6기가 램이지만 DDR5로 탑재, 그리고 저장용량은 최대 1테라까지 나온다고 합니다. 카메라 역시 4800만 화소가 들어간다고 하는데, 사실 카메라에 대해서는 별로 좋은 이야기들이 나오지 않고 있어서 실제로 어떨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주간에는 확실히 많이 개선 되었는데 야간 사진 상태가 심각하다는 이야기들이 많거든요.
여기에 프로 맥스 모델은 무게가 무려 255g 입니다.....참고로 갤럭시 폴드4가 263g입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아이폰14 역시 전모델 라이트닝 케이블이 탑재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 용량이 1테라까지 나오면 뭐하나요- 라이트닝 포트라서 유선 전송 속도가 USB 2.0이라 노답인데요.....
가격 역시 예상과 거의 일치합니다.
기본형 모델이 135만원 정도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측했었는데 거의 똑같죠.
iPhone 14 Pro Expected to Feature Larger Battery Alongside Always-On Display - MacRumors
아이폰14 시리즈에 대해서 macrumors도 언급을 했는데요, 특히나 이번 프로 모델에서의 추가 사항을 다음과 같이 예상했습니다.
전면 카메라에 AF (오토 포커스)
FaceID 센서 개선
48MP 카메라
동영상 및 저조도 사진 품질 개선
A16 칩
참고로 여태까지 아이폰은 전면 카메라가 고정초점 방식이었습니다 (.....) 그런데 이번에 '프로' 모델 한정으로 드.디.어. 전면 카메라에도 자동 초점 기능이 들어갈 것으로 예상했네요. 나머지 부분은 이미 다른 곳에서 유출된 것과 동일해서 사실상 기정사실화 해도 되지 않나 싶습니다.
그리고 아이폰 13 프로에 아이폰 14 프로 케이스를 씌운 모습도 돌아다니고 있는데요, 안 그래도 카메라 섬이 어마무시하게 컸는데 한참 더 커지는 모습이네요;;;;;
실리콘 케이스와 가죽 케이스
아이폰 14 시리즈의 실리콘 케이스와 가죽 케이스도 그냥 통째로 다 나왔습니다 ㅎㅎ;
99% 확신한다고 밝힌 한 트위터 유저가 위와 같은 사진들과 함께 아이폰 14 시리즈의 실리콘 케이스와 가죽 케이스의 모습도 공개했습니다.
첫 번째 사진의 상단부는 실리콘 케이스, 하단부는 가죽 케이스입니다.
그리고.....
There is one more thing! macrumors는 아이폰14 프로모델 한정으로 들어가는 (.....) AOD 기능을 확인시켜 주었습니다 (AOD가 뭐라고 이걸 프로 모델 한정 기능으로 넣는지 원;;;;;)
기존 아이폰14 유출샷을 보면 전면 카메라가 옆으로 누운 느낌표처럼 두 덩어리로 되어 있었잖아요? 그 부분을 소프트웨어적으로 가려서 하나의 긴 알약처럼 보이도록 처리한다는 것도 알 수 있고, 동시에 프.로.모.델.한.정.으로 AOD를 지원하면서 위와 같은 모습으로 연출된다고 밝혔습니다.
마치며
이제 얼마 후면 애플의 아이폰 발표 이벤트가 있습니다. 이때 에어팟 프로 신형 모델도 함께 나온다는 이야기도 있네요.
아이폰에 대해서는 사실 이미 다 본 거나 다름 없는 수준이긴 합니다만, 그래도 또 많은 사람들이 새벽까지 밤을 지새우며 제품 발표회를 보겠죠? ㅎㅎ
신제품 발표 후 기존 제품 가격을 인하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으니, 구형 모델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14 발표 후에 아이폰13으로 가시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 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IT 분야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프트 카드?] 애플페이 연내 출시설, 나와도 쉽게 정착될까? (2) 2022.09.07 갤럭시 워치 4 시리즈, OneUI 4.5 업데이트 실시 (0) 2022.09.05 버즈2 프로 유저 필독! - 꼭 알아야 하는 핵심 설정 하나! (0) 2022.09.01 [리콜정보] 한국소비자원, 핸드폰 충전기 안전 우려 제기 (0) 2022.08.31 이번에는 진짜일까? 애플페이 + 애플카드 출시설 (0) 2022.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