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4와 워치5, 악세사리 얼마나 호환될까?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워치4와 워치5, 악세사리 얼마나 호환될까?
    IT 분야/모바일 2022. 8. 15. 13:30

    이번에 갤럭시 폴드4와 플립4 그리고 버즈2 프로에 이어서 갤럭시 워치도 신제품이 나왔습니다. 바로 갤럭시 워치5와 갤럭시 워치5 프로가 그것인데요, 신규 모델 출시와 함께 새로운 악세사리들도 많이 나와서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정말 꼭 갖고 싶은, 구매욕을 크게 자극하는 제품들도 있었는데, 기존 사용자들도 사용할 수 있는지 여부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1. 각종 스트랩

    가장 기본적인 형태의 스트랩이죠? 제품을 구입하면 들어있는 번들 제품도 이겁니다. (보라)퍼플, 핑크골드, 화이트, 사파이어, 그라파이트까지 총 5가지 색상이 있고, 이 제품들은 모두 갤럭시 워치4 시리즈와 호환이 된다고 합니다.....! (만세)

     

    참고로 스트랩 규격은 모두 20mm로 동일하고 길이만 S/M 과 M/L 으로 구분되는데, 40밀리 제품에는 S/M 사이즈가, 44mm 제품에는 M/L 사이즈가 기본적으로 제공되지만, 교차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실제로 M/L 사이즈는 꽤 길어서 보통의 성인 남성이 착용하기에도 많이 긴 편이라, 저는 44mm 워치4에 S/M 사이즈 스트랩을 끼워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근데 기존 워치4에서 제공되던 스트랩하고는 색상만 달라진 걸까요?

    아닙니다, 이 제품에는 에어포켓이 새로 들어갔고, 재질이 좀 더 유연해졌으며, 워치 본체와의 체결도 좀 더 수월하게 바뀌었다고 나와 있습니다.

     심지어 워치5 프로에 들어가는 신규 형태의 스트랩도 워치4 시리즈에서 사용 가능하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 광고 시청 등으로 발생하는 각종 수익금을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Samsung Global Goals 스트랩 역시 갤럭시 워치5 시리즈는 물론이고 워치4 시리즈에서도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로써 사용할 수 있는 스트랩의 종류가 매우 많이 늘어났네요.....! 이런 호환성 확보 아주 좋습니다!

     

    [가격]

    스포츠 스트랩 38,400원

    D버클 스포츠 스트랩 85,300원

    글로벌 골즈 스트랩 74,600원

     

     

     

    2. 고속 충전기

    갤럭시 워치4 시리즈의 단점으로 지적 받았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충전 속도가 그다지 빠르지 않다는 점이었죠? 개인적으로는 크게 불만은 없습니다만, 좀 더 빨랐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는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 워치5부터는 10W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데요, 이에 맞춰 나온 고속 충전 독 역시 워치5에서만 10W 고속충전이 이루어지고, 기존 제품에 사용하면 이전처럼 5W 일반 충전이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

     

    결론: 사용은 가능하지만, 고속 충전은 워치5에서만 된다!

     

    [가격]

    44,000원

     

     

    3. 풀커버 스타일링팩

    개인적으로는 이게 이번 새로나온 악세사리들 중에서 최강이라고 봅니다. 마치 카시오의 지샥과 같은 느낌을 연출해 주고, 러기드한 느낌을 주는데다가 스크래치 방지 효과도 큰 풀커버 형식이거든요. 저는 이 악세사리 때문에라도 워치5를 사야하나 고민했을 정도로 마음에 들었는데요, 삼성전자 공식 홈페이지에서 아주 반가운 문구를 발견했습니다. 🤩

     

    기존 갤럭시 워치4 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참고로 이 풀커버 스타일링팩은 40mm 제품과 44mm 제품 두 가지가 따로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고 계시는 제품에 맞게 선택하셔야 합니다. 아쉽지만 갤럭시 워치4 클래식 제품에서는 크기 차이로 인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참고로 갤럭시 워치5와 갤럭시 워치4 사이의 하드웨어적 차이 중에 마이크 위치의 변화도 있는데요, 갤럭시 워치4는 마이크가 버튼이 있는 쪽 (왼손 착용 기준 오른쪽 방향) 하단 부분에 있어서 피부에 의해 가려지거나 오염으로 막히는 사례들이 종종 있었습니다. 이게 갤럭시 워치5에서는 제품의 측면 프레임, 정확히는 두 버튼의 사이에 위치하도록 바뀌어서 인식률과 감도가 더 좋아지도록, 그리고 막히는 일도 없도록 개선했습니다.

     

    이런 차이로 인해서 풀커버 스타일링팩도 워치5를 기준으로 프레임 측면부쪽에 구멍이 뚫려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워치4 사용자들은 어차피 마이크 위치가 다르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고 사용 가능하지만 참고 하시라고 알려 드립니다.

     

    [가격]

    풀커버 스타일링팩 36,300원 (워치5)

    풀커버 스타일링팩 & 거치대 세트 66,000원 (워치5 프로)

     

    주의

    풀커버 스타일링팩을 장착하면 스트랩이 안쪽으로 각이 잡히기 때문에 패드형 무선충전기에 올려 놓을 수가 없게 됩니다!!!! 무선 충전 듀오처럼 패드형을 쓰시는 분들은 절대 주의하세요!!!! 저도 장착해보고서야 알았네요.....이런 거 왜 고지 안 해주죠?

     

     

     

    실사용 후기

    저는 현재 투-고 서비스를 통해서 플립4와 워치5 그리고 버즈2 프로를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워치5를 쓰면서 체감한 차이들을 몇 가지 나열해 보려고 합니다.

     

    1. 압도적인 충전 속도 차이

    - 갤럭시 워치4를 쓰면서 가장 아쉬웠던 부분이 바로 배터리 충전 속도입니다. 갤럭시 워치5와 워치5용 고속충전기를 이용하니 45여만에 50% 이상 충전 됐습니다. (18시04분 39% - 18시 49분 91%)

     애초에 고속충전이 배터리 잔량이 적을 때부터 50%까지 채우는 동작임을 생각하면 꽤 빠르게 충전이 된다는 걸 알 수 있고, 실제로 스펙상으로도 갤럭시 워치4는 5W 충전, 갤럭시 워치5는 10W 충전까지 지원이 되기 때문에 당연히 체감이 클 수 밖에 없습니다. (단, 고속충전기 필요 - 기본 제공 여부는 미확인)

     

    2. 빠른 반응 속도

    - 갤럭시 워치5는 초기 셋팅시의 다소 버벅임 이후 아주 쾌적했습니다. 초기설정 과정에서의 부하는 당연하니 이해가 되고, 이후 들어올릴 때의 화면 켜짐 반응부터 시작해서 여러 동작들이 더 빠릿하다는 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구글 WearOS 3.5 + One UI 4.5가 들어가 있는데, 워치4에도 이 업데이트가 머지 않아 배포될 것이기 때문에, 퍼포먼스 부분은 향후 워치4에서도 개선될 수 있을 겁니다.

     

    3. 확실히 개선된 스트랩

    - 신규 스트랩은 에어포켓이 생기면서 워치와의 이음새 부분이 더 잘 접히도록 설계 되었습니다. 그래서 더 탄탄하게 맞물려서 손목에 감깁니다. 이로인해 연결부위쪽 스트랩이 뜨는 현상이 없어졌습니다.

    - 스트랩 자체가 워치4 기본 제공 스트랩 보다 더 보들보들해졌습니다. 그래서 더 밀착되는 느낌이 듭니다.

     

     

     

     

    마치며

    갤럭시 워치5는 센서부와 내부 설계에서 변경 사항이 있었지만, 외관 디자인은 큰 틀에서 워치4와 매우 비슷하게 유지한 덕분에 스트랩과 풀커버 스타일링팩 같은 신규 악세사리들이 그대로 호환된다는 걸 알 수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워치4 유저들은 이번에 워치5로 업그레이드 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만, 악세사리만 바꿔도 완전히 새제품 같은 느낌을 연출할 수 있으니, 요렇게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

     

     

     

     

    [실사용기] 갤럭시 워치5, 무엇이 달라졌나 (tistory.com)

     

    [실사용기] 갤럭시 워치5, 무엇이 달라졌나

    안녕하세요, 놀이공원 운영자입니다 🙂 오늘은 따끈따끈한 신상, 갤럭시 워치5 사용기를 준비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2022년 8월 18일부터 갤럭시 To-Go 서비스를 통해서 이번에 새로 나온 3가지

    frederick.tistory.com

     

     

    갤럭시 워치, 초기 설정 필수 팁 (tistory.com)

     

    갤럭시 워치, 초기 설정 필수 팁

    [이 설정은 갤럭시 워치4와 워치5에서 적용 가능합니다]  갤럭시 폴드3와 플립3 출시 이후로 갤럭시 워치4 또한 함께 인기를 얻으면서 굉장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고 하죠? 기존 타이젠OS에서 구

    frederick.tistory.com

     

     

     

    googlebae8b0bbf8f15ec2.html
    53 B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