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우리가 일상에서 정말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하나 꼽으라면, 윈도우를 제외했을 때 아마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다섯 손가락 안에 들 겁니다. 그만큼 워낙 활용도가 높고, 실제 효용도 매우 높기 때문이죠. 저도 매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특히 엑셀은 회사 생활의 알파이자 오메가죠 ㅎㅎ 엑셀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 하는 직장인들 많을 겁니다 ㅎㅎ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오피스가 갑자기 영어 혹은 다른 외국어로 나온다면 얼마나 당황스럽겠습니까 ㅠㅠ 물론 영어로 놓고 사용하는 분들도 많이 있으시겠지만, 평소에 한글로 사용하다가 영어로 바뀌면 순간적으로 많이 당황스러울 수 밖에 없을 텐데요, 오늘은 그래서 오피스의 언어 설정을 바꾸는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_+

 

편의상 파워포인트를 기준으로 설명을 드릴 텐데요, 오피스는 워드를 열든 엑셀을 열든 파워포인트를 열든 메뉴 구성과 순서가 동일하니까, 그대로 위치만 보고 따라 오셔도 됩니다.

 

오피스 앱 중 아무거나 실행하신 다음 왼쪽 하단의 [옵션]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겁니다.

 

 

여기에서 [언어]로 이동합니다. 기본적으로 Microsoft Windows와 동일 (한국어) <기본 설정> 이렇게 되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이 부분이 다른 언어로 바뀌면 우리말이 아닌 외국어로 나오게 되는 것이죠.

 

참고로 메뉴가 전부 영어로 나온다면 [Option] - [Language] 순으로 이동해서 오시면 됩니다. 만일 독일어로 표시 된다면 [Einstellung] - [Sprache] 순으로 오시면 됩니다.

 

여기에서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고 [기본으로 설정]을 누르시면 해당 언어가 기본으로 사용됩니다. 만약 여기에 우리말인 '한국어'가 없다면 [Office.com에서 추가 표시 언어 설치]라고 되어 있는 링크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홈페이지로 연결 되고,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할 수 있게 됩니다. 간단하죠?!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