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 아이클라우드 연락처 + 캘린더, 윈도우와 동기화 하기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 / 아이클라우드 연락처 + 캘린더, 윈도우와 동기화 하기
    IT 분야/윈도우 2021. 3. 24. 15:04

    여러분 가운데 구글 계정이 없으신 분 있으신가요? 아마 정말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유튜브를 이용하든 안드로이드를 이용하든 심지어 지메일만 이용하더라도 구글 계정은 필수이기 때문이죠. 그런데 그 구글 계정을 바탕으로 제공되는 구글 캘린더도 사용하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이걸 사용하면서도 모르고 계실 가능성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기본적으로 구글 계정으로 이용하게 되는데, 너무 자연스러워서 특별히 구글 계정이라는 생각조차 안 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ㅎㅎ

     

    구글 서비스 중에서 오늘은 특히 캘린더 이야기를 할 텐데요, 이걸 윈도우에 동기화 시켜서 핸드폰에서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들 겁니다. 핸드폰에서 일정을 추가하면, 윈도우에도 자동으로 추가되고, 윈도우에서 일정을 추가하면 잠시 후에 핸드폰에서도 자동으로 일정이 추가되고 그런 식이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참고로 아이클라우드 계정 동기화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준비물

    구글 계정 (당연하겠죠?ㅎㅎ)

    윈도우 10 PC

    인터넷 연결

    최소한의 집중력 +_+

     

     

    자, 시작메뉴에서 [메일]이라는 앱을 찾아서 들어갑니다. 아니, 캘린더 동기화를 하는데 왜 [메일]을 열어요? 네, [메일]을 여는 게 맞습니다 ㅎㅎ 물론 [일정]이라는 앱을 통해서 할 수도 있는데, 이쪽을 통해서 더 많은 동기화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 [메일]을 여는 겁니다, 걱정 마세요!

     

    그리고 왼쪽 하단의 작은 톱니바퀴를 눌러서 오른쪽의 메뉴를 열고 여기에서 [계정 관리]를 누릅니다.

     

    만약, 여러분들이 [메일]앱을 그 동안 한 번도 실행한 적이 없다면, 계정을 추가하라는 메시지부터 나올 겁니다. 그런 경우에는 계정 추가를 누르시고 다음 화면처럼 진행하시면 됩니다.

     

    자, 여기에서 구글 계정을 추가하려면 Google+를 선택하시고,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추가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iCloud를 선택하시면 되겠죠? 원하는 걸 선택하면 계정 이름과 비밀번호를 넣으라고 나올 겁니다. 구글 계정의 경우 핸드폰에 알림이 올 것이고 한 번 더 인증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아이클라우드의 경우 별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아이클라우드 사용자용 설정

    애플에서는 구글처럼 핸드폰을 통한 2차 인증이 아닌 다른 방식을 이용합니다. 계정 비밀번호와 달리, 사용하는 앱마다 별도의 비밀번호를 만들어서 이걸 이용하도록 하는 방식입니다. 자, 애플의 앱 비밀번호 생성을 하러 가야합니다. 애플의 계정 페이지로 갑시다.

     

    https://www.appleid.apple.com 

     

    참고: 애플을 사칭해서 피싱 메일이 오는 경우들이 심심찮게 있습니다. 그러나 애플 공식 계정 확인은 위의 주소만이 진짜입니다. 이 주소를 알고 있으면, 피싱 메일이 오더라도 속지 않을 수 있습니다.

     

    위의 경로로 가셔서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시게 됩니다.

     

    여기에서 [앱 암호] 영역에서 파란색으로 되어 있는 [암호 생성...]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뜹니다.

     

    여기에서 이름을 집어넣습니다. 이건 특별한 건 아니고, 나중에 어떤 이유로 암호를 생성했는지 구분하기 위해서 이름표를 붙여 놓는 것뿐입니다. 예를 들어서 [노트북 메일 앱] 이런 식으로 붙일 수 있겠죠? 그렇게 이름을 넣으면 랜덤으로 생성되는 비밀번호가 나오게 됩니다. 이걸 [메일] 앱의 비밀번호 입력 창에 넣어야 로그인이 되는 겁니다.

     

     

     

     

     

    로그인 후에

    기본적으로 로그인을 하게 되면, 구글 계정이든 아이클라우드 계정이든, 메일뿐만 아니라 일정과 연락처까지 모두 동기화 하게 됩니다. 한번 더 확인을 해볼까요?

     

    왼쪽 아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계정 관리]로 가서 구글 계정이나 아이클라우드 계정을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나올 겁니다. 저는 편의상 구글 계정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여기에서 [사서함 동기화 설정 변경]을 클릭하면 오른쪽과 같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전자 메일], [일정], [연락처]를 모두 켜면, 해당 값들이 동기화 됩니다. 동기화 주기도 여기에서 모두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무슨 일이 벌어지냐구요?

     

    [일정] 앱을 열면 이렇게 나오죠!

     

    이제 핸드폰과 윈도우PC의 일정 앱까지 동기화가 되는 겁니다. 이 앱을 시작 메뉴에 추가하거나 작업 표시줄에 고정해 두면 언제든 빠르게 볼 수 있겠죠?ㅎ 

     

     

     

     

     

     

     

    연락처 동기화 기능은 다 사용하고 계시죠?

     

    AMUSEMENT PARK :: 핸드폰 연락처 동기화 해서 사용하자! (tistory.com)

     

     

    핸드폰 연락처 동기화 해서 사용하자!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아직도 연락처 동기화를 모르시는 분들이 의외로 아주 많습니다. 연락처를 핸드폰 기기에만 저장해서 핸드폰을 바꾸거나 잃어버리면 연락처가 다 사라진다고 하는 분들

    frederick.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