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토샵 대체 수단, 무료 버전!? (김프 아님 ㅎ)IT 분야/윈도우 2021. 4. 2. 14:58
평소에 단순한 이미지 편집부터 조금은 전문적인 기능까지 필요한 순간들이 있죠. 그런데 매번 사용하는 게 아니라면 포토샵을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기란 조금 부담스럽습니다. 학생용으로 구입해도 월 23,100원이나 하기 때문이죠 😢 만원 초반대만 되어도 구매해서 사용하라고 하겠는데, 2만원이 넘는 금액은 쉽지 않은 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포토샵의 대체 수단들, 그 중에서도 무료인 서비스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참고로 김프 (GIMP) 아닙니다 😂
Pixlr
Pixlr (픽슬러)는 웹기반의 무료 이미지 편집 서비스입니다.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라서 별도의 설치가 필요하지 않고, 언제든 웹 브라우저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한글입니다 😍 꼭 뭘 찾았다 하면 영어로만 제공되어서 불편하셨던 적이 많았을 텐데, 이건 한글이기 때문에 좋습니다.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아래와 같이 친절하게 우리말 메뉴들로 보여줍니다. 오른쪽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눌러서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처음에는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하지만요.
픽슬러는 두 가지 모드를 지원합니다. Pixlr E와 Pixlr X인데, 각각 전문가용과 초보자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Pixlr E로 들어가면 포토샵 앱처럼 다양하고 복잡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Pixlr X로 들어가면 핸드폰에서 사진 편집을 할 때처럼 빠르고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합니다.
Pixlr E든 Pixlr X든 들어가 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는데, 이때 왼쪽 아래의 [이미지 열기]를 누르시면 기존에 가지고 계셨던 이미지를 열어서 직접적으로 편집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 겁니다. 기존의 탬플릿을 가지고 사용할 수도 있고, 콜라주 이미지 만들기 등 손쉬운 편집 기능들도 제공하니까 사용해 보세요 😀
Canva
이번에는 좀 더 손쉽게 그럴싸한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Canva라는 서비스인데요, 이것도 예전에는 한글을 지원하지 않았는데 이제 우리말도 나오고 좋네요.
Canva는 이미지 자체의 편집을 주로 하는 포토샵과는 약간 성격이 다릅니다. 일종의 포스터를 만드는 것처럼 다양한 레이아웃과 템플릿을 제공해서 적은 노력으로 멋진 결과물을 내는 것에 초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래서 예를 들면 유튜브 채널아트를 만들거나 멋진 포스터를 만들고 싶거나 할 때 특히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기본 제공된 틀을 선택하고 여기에서 사진과 글자를 바꾸는 식으로 간단하게 멋진 결과물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거죠. 마치 애플의 Pages하고 비슷한 느낌이라고 이해하시면 쉽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무료이면서도 훌륭한 기능들을 제공하는 서비스가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IT 분야 > 윈도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노트북 '언팩' - 갤럭시북 신제품 출시 임박 (0) 2021.04.14 윈도우 탐색기, 폴더 미리보기 없애는 법 (0) 2021.04.13 [해결책] 갑자기 MS 오피스가 영어로 나올 때 (0) 2021.03.29 인텔 타이거 레이크 노트북을 골라야 한다면 이렇게! (0) 2021.03.29 AMD 라데온 유저들의 특권, 플루이드 모션 사용하기 (0) 2021.03.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