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노트북 각종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레노버는?)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hp 노트북 각종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레노버는?)
    IT 분야/윈도우 2021. 3. 18. 15:51

    요즘 새학기 타이밍이기도 하고, 코로나 시국이라서 여러모로 노트북 제품의 수요가 많이 늘었다고 하죠? 예전보다 선택의 폭도 훨씬 넓어졌고, 합리적인 가격대에서도 훌륭한 가성비를 제공하는 제품들도 많아져서, 그만큼 고르기가 더 어려워진 측면도 있습니다.

     

    그 가운데, Windows 미탑재 제품을 선택해서 조금 더 저렴하게 구입하는 경우들이 있는데요, 이럴 때는 운영체제 설치 그 자체로는 크게 어렵지 않을 수 있는데, 문제는 그 다음에 오는 각종 드라이버 설치죠. 특히 노트북의 경우, 부품 하드웨어 제조사 드라이버가 아니라, 노트북 제조사의 드라이버를 사용할 것을 권장하기 때문에 더 까다로운 편입니다.

     

    예: 인텔 내장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를 인텔을 통해서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려고 하면, 노트북 제조사 드라이버를 이용하라고 안내 함

     

    그런데 노트북에 쓰이는 부품만 해도 수 십, 수 백개가 되는데, 이걸 일일이 어떻게 다 골라서 다운로드 하겠어요?! 그래서 오늘은 노트북, 그 중에서도 hp 브랜드 노트북의 드라이버를 한방에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며 각종 관리 기능까지 제공하는 앱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Windows Store 

    윈도우 10을 설치하면 기본적으로 따라오는 스토어에 방문해서 검색창에 'hp support assistant'라고 쳐보면 앱이 하나 나올텐데, 이걸 설치하고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여기에서 '업데이트'를 누르면, 내 노트북에 설치 되어 있는 부품들의 최신 드라이버를 전부 한방에 스캔해서 필요시 설치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홈페이지 가서 모델명 찾아서 입력하고 하나하나 다운로드 하고 설치하고......그런 과정이 이 앱 하나로 전부 끝나는 겁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배터리' 부분을 누르면 노트북의 배터리 상태가 어떤지, 배터리 싸이클은 얼마나 되었는지 등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사용하기 쉽고 편리한 hp Support Assistant 를 통해 hp 노트북 드라이버를 더 빠르게 다운로드 해 보세요 :-)

     

     

     

     

     

     

    레노버 사용자는요?

     

    레노버 유저들은 윈도우 스토어에서 Lenovo Vantage를 다운 받아서 사용하면 됩니다. 기능적으로는 hp support assistant와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니, 오히려 더 많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걸 통해서 최신 드라이버를 한번에 받아서 설치하는 건 물론, 지원되는 모델에 따라서는 배터리 충전량 제한 등의 세밀한 설정도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