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피타임 USB공유기 고질병, 인터넷 끊김현상 완벽 해결 방법!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피타임 USB공유기 고질병, 인터넷 끊김현상 완벽 해결 방법!
    IT 분야 2017. 7. 11. 17:13

     

     

     

    A2000UA 모델이 아닌 다른 일반적인 공유기를 사용 중이신 경우 공유기 자체의 펌웨어 업그레이드로도 해결될 수 있습니다.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 방법은 [여기]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유무선 공유기의 대표주자는 바로 IPTIME이죠. 제품이 엄청나게 좋은것은 아니지만, 늘 훌륭한 가성비와 손쉬운 사용 등으로 일반적인 환경에서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빠른 고객 응대와 보증기간 등이 강점이죠. 

     

    보통은 데스크탑에서는 유선 인터넷을, 그리고 노트북에서는 무선 인터넷을 사용하게 되는데, 경우에 따라서는 저처럼 데스크탑에서도 무선을 써야하는 경우도 있고, 노트북 내장 무선 랜카드가 고장난 경우에도 USB형 외장 무선랜카드를 써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이번에 새로이 데스크탑을 맞추면서 아이피타임의 A2000UA USB공유기를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일단 4dBi 의 고성능 안테나를 장착했고, 2.4GHz와 5GHz 듀얼채널 지원, 802.11ac 이른바 기가 인터넷 지원 등 고급형 기능을 갖췄으면서도 가격이 3만원대라서였습니다. 그런데 심각한 문제가 하나 있더군요. 

     

    바로 인터넷이 심심하면 끊긴다는 점입니다 ㅡㅡ;

     

    아이피타임 홈페이지에서는 수동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된다, 특정 기능을 비활성화 해봐라 등등 이야기를 하지만, 전혀 해결책이 되지 못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와중에 완전한 해결 방법을 찾아내어 공유합니다.

     

    해당 해결책은 A2000UA와 A3000UA 등 리얼텍 칩셋을 이용한 아이피타임의 USB 형 무선랜카드 모두에 해당합니다.

     

     

     

    문제의 원인


    일단 나타나는 수많은 끊김과 USB 연결 해제 현상 등등 거의 대부분이 Windows 10 에서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는 사실, 아이피타임의 문제는 아니고 해당 제품에 들어가는 무선 장비 제조사인 리얼텍에서 드라이버를 제대로 만들지 못 해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그런데 이걸 받아다가 쓰는 아이피타임도 문제인게, 해당 드라이버를 2019년 6월 이후 안 해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결과적으로는 제대로 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한 방에 해결이 가능하다는 말이죠.

     

     

     

     

     

    해결 방법


    아주 간단합니다. 다음의 과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화면 왼쪽 하단의 윈도우 로고 버튼 (시작 버튼)을 마우스 우클릭 합니다. 그리고 [장치 관리자]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어댑터를 선택하고

     


    이제, REALTEK 랜카드 부분을 오른쪽 클릭한 후에 업데이트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자체적으로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하여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버전이 리얼텍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 받는 버전 보다 훨씬 안정적이고 실제로 문제도 해결해 줍니다.


     

    추가적으로, A200UA를 우클릭하고 [속성]에 들어가서 [고급] 탭에서 USB Switch Mode를 USB 3으로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이 설정은 USB 3.0 에 해당 장비를 연결했을 경우에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이 제품 자체도 USB 3.0 포트 (포트 색상이 파란색입니다)에 연결하고 이 값도 USB 3.0으로 변경 했을 때 가장 빠르고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그리고 만일 게임에서 중간중간 끊어짐이 발생한다면 LdpcCap과 StbcCap 두 가지를 모두 disable 로 바꿔 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정상 환경에서는 이 부분을 바꿀 필요가 없습니다.

     

     

    <작은 거실 건너편 방에 설치된 공유기와 연결해서도 초당 11메가 이상 잘 뽑아주는 모습>

    <거실에 공유기를 두고 했을 때는 50메가 이상 나왔습니다>

     

    이렇게 진행한 이후 현재 3일이 넘게 오버워치,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유튜브 등 각종 컨텐츠를 다 활용하면서도 아무런 끊김 현상을 경험하지 못 했고, 시스템을 절전모드에서 깨우거나 재부팅 하더라도 빠른 속도로 인터넷에 연결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아이피타임에서는 칩 제조사는 물론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최신드라이버를 배포했다는 사실을 아직 모르고서 미봉책만 내놓는 것으로 보입니다. 불편을 겪으셨던 분들은 얼른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하셔서 안정적으로 제품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