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필립스의 신형 면도기 모델들은 블루투스로 휴대폰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있죠. 그런데 최초 연결시에는 잘 붙다가 어느 순간부터 앱에서 면도기를 찾지 못 하는 일들이 종종 발생합니다. 그리고 '연결 중'이라는 메시지만 계속 나오죠. 이럴 때 해결 방법입니다.

 

참고

- 이 방법은 면도기의 최초 연결이 아닌, 일단 한번이라도 연결된 다음에 다시 연결이 안 될 때의 해결 방법입니다

- LG 안드로이드 기준으로 작성 되었습니다

 

 

 

방법

- 먼저 핸드폰을 한번 껐다가 켭니다

- - 이러고 앱을 실행해 보면 면도기와 연결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휴대폰의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 - 상단 알림창을 내린 다음, 오른쪽 상단 톱니 바퀴 모양입니다

 

- 맨 위의 검색 창에 "절전"이라고 검색 합니다

- - 이후 "절전 기능 예외 앱"으로 들어 갑니다

 

- 여기에서 필립스의 "스킨 애널리스트" 앱을 선택해 줍니다

- - 이렇게 하면 해당 앱이 자동으로 절전 상태로 들어가는 걸 막아줍니다

- - 핸드폰 배터리 소모량에는 차이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해당 증상은, 스킨 애널리스트 앱이 절전 되었다가 돌아오지 못 하는 증상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이렇게 하고 나서는 계속해서 연결이 유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추가

2020년 11월 25일 기준 플레이 스토어에 앱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앱 업데이트 후 실행하면 비행기 모드로 갔다가 오라고 나옵니다.

 

비행기 모드 실행 - 바로 해제

 

그러면 아래와 같이 면도기 펌웨어 업데이트도 이루어 집니다

 

이후 면도기를 다시 연결하게 되는데, 그때 면도기 전원을 켜주면 바로 앱과 동기화 되고, 이후 계속해서 정상적으로 동기화가 이루어질 겁니다.

Comment +2

  • kwon 2020.11.20 20:00

    갤럭시 해결방법은 없나요? 필립스에 문의해도 잘 모르는거 같아서여ㅜㅜ

    • 현재 필립스에서 앱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일단 폰을 껐다가 켜면 다시 연결이 될텐데 조금 기다려 보시면 조만간 앱 업데이트가 있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