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기 끊김이 발생한다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보자!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유기 끊김이 발생한다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보자!
    IT 분야/모바일 2021. 3. 8. 14:41

     

    다들 집에서 공유기 하나씩은 사용하잖아요?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공유기는 어차피 자동으로 관리가 되니까 상관이 없는데, 가장 많이 사용하는 IPTIME이나 아수스 공유기 등 별도 제조사의 공유기 같은 경우, 사용자가 직접 관리를 해야 합니다.

     

    특히 공유기를 사용하면서, 끊김이 자주 발생하는 경우, 별도의 네트워크 문제가 아닌 이상, 펌웨어 업데이트로 해결 되는 경우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보안 문제 같은 경우도 주기적인 공유기 펌웨어 업데이트가 도움이 되곤 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뭔가요?

     

    아주 단순하게 이야자가기 하면, 핸드폰 업그레이드와 비슷합니다. 보통 다운그레이드를 지원하지 않으며, 하드웨어가 올바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제어, 구동을 담당하는 영역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왜 해야 하나요?

     

    이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서 보안 패치가 이루어지기도 하고, 기능 수정이 이루어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끊김이나 다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근본적으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또한 보안 문제를 해결하는 것 또한 이 펌웨어인데, 반대로 이 펌웨어에 문제가 있으면, 기기 자체가 오동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참고로 아이피타임의 경우 아주 오래된 모델까지 꾸준히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다보니 그만큼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어떻게 하나요?

     

    자신이 사용중인 모델이 뭔지 정확히 알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여기] 아이피타임 공식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펌웨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 브라우저를 열고 주소 창에 192.168.0.1 을 누르면 공유기 관리 페이지로 갈 수 있는데, 여기에서 수동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고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업로드 해주면 잠시 후에 업그레이드가 완료 됩니다.

     

    복잡하죠? 한 방에 업그레이드 하는 도구가 따로 있습니다 +_+

     

    아이피타임 공식, 펌웨어 자동 업그레이드 도구를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겁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펌웨어 업그레이드 도구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하면 

     

     

    이런 식으로 현재 버전이 얼마인지, 그리고 최신 버전은 얼마인지 확인 시켜주고, 필요하다면 [업그레이드] 버튼을 눌러서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습니다. 훨씬 간단하죠?

     

    공유기 펌웨어 업그레이드는 적어도 1~2달에 한번씩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 사이 기능적으로 개선되기도 하고, 보안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도 많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