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리미엄 서비스 유투브 레드 정식 출시!

IT 분야

by 후레드군 2016.12.06 08:21

본문



정말 소리소문 없이 구글에서 유투브 레드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유투브 레드가 제공 되는 나라가 몇 개 없는데, 그 중에서 이번에는 우리나라가 선정된 것이죠.


유투브 레드는 쉽게 말하면, 프리미엄 유투브 서비스라고 보시면 됩니다.





프리미엄 서비스라서 당연히 유료로 제공 되지만, 유투브 레드에 가입하면, 모든 동영상을 광고 없이 바로바로 볼 수 있고, 핸드폰이나 타블렛에서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음악은 재생 되도록 하거나, 혹은 원하는 영상을 다운로드 하여 나중에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유투브 레드에 가입하게 되면 이렇게 앱에서도 왼쪽 상단에 유투브 레드라고 나옵니다.





일단 유투브 레드에 가입하게 되면, 모든 동영상을 광고 없이 바로 시청하실 수 있고, 유투브 레드 오리지널스 (YouTube Red Originals)라고 하여 유투브 레드 고객에게만 독점적으로 제공되는 동영상 (예: 드라마나 예능 등) 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에 Red라고 나와 있는 것들은 유료 고객에게만 독점적으로 제공된다는 의미입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동영상을 저장했다가 나중에 오프라인 상태에서 볼 수도 있고,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그대로 재생을 유지하여 음악만 듣는 형태로 즐길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투브 뮤직 앱을 통해서 음악을 무제한으로 들을 수도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앱 설정에서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재생하도록 할 것인지 여부를 정할 수 있고, 동영상 저장시에 내부 메모리에 저장할 것인지 외장 메모리를 이용할 것인지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여기에 구글 뮤직 서비스까지 더해져서 한 달에 9.90 달러인데, 우리나라는 음악 서비스는 아직 제공되지 않고, 한 달에 7900원입니다. 현재 1개월간 무료 체험 서비스를 제공하니, 한 번 시도 해 보세요!


유투브 레드는 [여기]를 통해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사용자분들은 반드시 웹페이지나 안드로이드 기반 장치에서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애플은 자신들의 정책에 따라 30%의 수수료를 요구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나 웹에서 가입 할 때 보다 비싼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