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2, 컴퓨터 시스템을 망가뜨린다?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서든어택2, 컴퓨터 시스템을 망가뜨린다?
    엔터테인먼트/게임 2016. 7. 11. 14:08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은 게임 서든어택2 에 관한 또다른 이야기 입니다. 출시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지만, 게임성은 부족한데 선정성은 높였고, 그래픽 수준은 수년전에 나온 게임들 보다도 못 하다는 등 각종 혹평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실제로도 PC방 점유율은 2~3%대도 힘들어 보이고, 출시 초기에는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된다는 점을 고려해 보면 더더욱 처참한 수준이 아닐까 합니다. 이쯤 되면 그냥 해당 서비스를 접는게 맞지 않나 싶을 정도이니 말이죠.


    그런데 이런 서든어택 2 에 또다른 문제점이 발견 되었다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내용인즉슨, 서든어택2를 설치하고 플레이 한 이후부터, 다른 게임들이 정상적으로 구동되지 않는다는 것이고, 이것이 (2016년에 나온 게임임에도 여전히) 다이렉트 X 9.0을 사용하는 서든어택2의 문제인 것으로 보인다는 지적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로 다른 어떤 추가적인 동작을 한 바는 없었고, 서든어택2 플레이 이후부터 이런 현상이 나타난다고 하니 말이죠.


    다음은 개드립에서 최초로 올라왔고 현재 인벤과 기타 수많은 사이트들에서 퍼져나가고 있는 사례입니다. 다소 욕설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아직 이 이야기만 가지고 서든어택2가 문제였다고 단언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하필이면 최악의 평가를 받고 있는 이 시점에서 이런 이야기까지 나오게 되어 서든어택2 자체는 어쨌거나 사실상 재기 불가능의 상태에 빠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300억원 규모의 개발 비용을 대체 뭐 하는데 썼느냐는 의문들이 제기 되는 상황에서 앞으로 넥슨이 어떤 행보를 보일지 살펴봐야 할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서든어택2와 같은 엔진으로 만든 대표적인 게임 두 가지를 보고 가시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