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 오버워치의 그래픽 카드 인식 문제 '조사중'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블리자드, 오버워치의 그래픽 카드 인식 문제 '조사중'
    엔터테인먼트/게임 2016. 7. 10. 20:42


    현재 최고의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블리자드의 오버워치는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수많은 유행을 만들어 내면서 승승장구 하고 있습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상당히 빠른 게임 진행, 기존의 FPS와는 다른 게임 구성 등 장점이 굉장히 많죠.


    그런데 유독 노트북 혹은 데스크탑에서도 그래픽 카드가 내장형과 외장형이 전환식으로 구동되는 형태일 때,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도 이 현상을 겪고 있는데, AMD APU의 자체 내장 그래픽 코어가 있고, 별도의 외장형 그래픽 카드가 있어서 AMD의 듀얼 그래픽 방식으로 동작하도록 되어 있는데, 오버워치를 실행하면 유독 내장 그래픽 카드만 인식을 합니다.




    AMD 라데온 설정을 아무리 바꿔도 계속해서 내장형으로만 인식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는 AMD 시스템에서만 발생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텔 기반 PC에서 nVidia 혹은 AMD의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오버워치는 시스템 하드웨어를 인텔 내장형 그래픽만 인식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관해서는 해외에서도 이미 블리자드의 토론 게시판에서 수없이 많이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대부분 처음에는 '그래픽 카드 소프트웨어의 설정 문제일 것이다' 혹은 '드라이버를 최신으로 업데이트를 하면 해결될 것이다' 등 아주 원론적인 이야기들을 했지만, 상당수의 유저들이 동일한 현상을 겪고 있다는 점이 드러나면서 블리자드에서도 이에 대한 확인을 하는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위에 소개한 것은 딱 3명의 의견이지만, 이미 해당 포스트에는 6페이지가 넘는 수많은 글이 달렸으며 거의 대부분 동일한 문제를 호소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문제는 오버워치에만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블리자드의 AOS 게임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히오스) 에서도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는 현상입니다. 그래서 블리자드가 게임을 제작하면서 그래픽 전환에 관하여 뭔가 구성을 잘못한 것이 아니냐는 의문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Dankorii 라는 닉네임을 사용하는 블리자드 지원 포럼의 한 담당자는 게시판을 통해서 이렇게 이야기 했습니다.


    "우리 품질관리팀에서 이 문제를 내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버그일 수도 있어서 좀 더 정밀하게 분석중입니다. 제가 확인한 바로는 인텔 CPU에 전환 가능한 인텔 내장 그래픽과 AMD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시스템이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이지만, AMD CPU를 사용하면서 동시에 AMD 내장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영향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 해당 번역은 블리자드 사의 공식 번역이 아니며 글쓴이가 번역한 것이므로 원본의 내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로써 블리자드는 내부적으로 이미 오버워치의 그래픽 카드 인식 문제를 알고 있고, 또 이를 정밀 조사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해당 글이 2016년 6월 14일에 작성 되었으므로, 이제 한 달 가량 지났는데 조속한 시일 내에 내장, 외장 그래픽 카드 인식 오류에 관한 해결책이 등장하기를 바랍니다.


    내장 그래픽과 외장 그래픽 인식 문제를 경험하고 계신 분들께서는 조금만 더 참고 기다려 보시면 좋은 소식이 있지 않을까 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