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0 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이제 남은 기간은 두 달 뿐!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10 으로 무료 업그레이드, 이제 남은 기간은 두 달 뿐!
    IT 분야/윈도우 2016. 5. 18. 09:19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체제 윈도우 10 은 기존의 윈도우 7, 8, 8.1 사용자들에게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기준이 초창기 출시 이후 1년간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를 무료로 지원하는 것이었는데 그 기간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제공은 2016년 7월 29일까지 입니다.


    이 날짜 이전에 업그레이드를 완료 해야 합니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망설이게 될까요? 그래서 오늘은 초기 출시 당시부터 지금까지 윈도우 10 을 써 오면서 느끼는 장점과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오해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윈도우 10 안 좋다고 하던데?




    잠시 다른 이야기를 해 보도록 하죠. 윈도우 비스타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나요? 전반적으로 아마 부정적인 이미지가 훨씬 많을겁니다. 그런데 정작 윈도우 비스타를 써봤느냐고 물어보면 또 전반적으로 아니라고 대답을 합니다. 그런데 써보지도 않고 어떻게 판단을 하나요?


    재미난 영상을 하나 보고 가겠습니다.



    위의 영상은 '모하비 실험' 이라는 제목으로 일종의 몰카를 한겁니다. 실험 대상자에게 윈도우 비스타에 대해서 아는대로 이미지를 물어보면 각종 안 좋은 평가가 다 나옵니다. 그런데 정작 써본적은 없죠. 그리고는 사실은 윈도우 비스타인데 '윈도우 모하비'라고 하여, 신제품이 나온 것처럼 소개를 합니다. 그리고는 평가를 들어보는거죠. 반응은 다들 긍정적이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이야기를 해 주죠. 사실은 윈도우 비스타라고.....


    윈도우 비스타는 완전히 다른 운영체제였습니다. 운영체제의 완성도로 보나 보안 측면으로 보나 편의성으로 보나 여러가지가 확연히 다른 제품이었지만, 시스템 요구사양이 다소 높았고 또 사람들이 당시에 이해하지 못 했던 UAC 라든가 여러가지 아쉬운 점들이 있었죠. 하지만 그렇게 혹평을 받을만한 제품이었는가에 대해서는 다소 의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가장 좋아했던 운영체제 중의 하나였거든요.


    어쨌거나 윈도우 비스타가 있었기에 이를 기반으로 약간의 수정과 최적화 과정을 거쳐서 윈도우 7 이 등장할 수 있었고 지금까지 오게된 것입니다.


    윈도우 10 에 대해서도 그냥 안 좋다는데? 사람들이 별로래. 그거 쓰면 오류난대 이런식의 이른바 카더라 통신이 만만치 않게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어떤 변화에 대해서 일단 부정적인 사람들, 써보지도 않고 그냥 비난하는 사람들 그리고 이 기류에 편승해서 자신이 마치 어떤 여론을 주도하는 것 같은 착각을 하면서 퍼나르는 사람들도 한 몫을 제대로 하고 있죠.




    "윈도우 10 안 좋다고 하던데?"


    "직접 써 봤어?"


    "아니....."







    윈도우 10에 대한 오해



    1.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 지나면 다시 구매해야한다?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NO' 입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이 부분을 잘못 알고 물어보십니다. 출시 당시 기준으로 1년간 무료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는 부분을 1년을 사용하고 나면 구매해야 하거나 다시 이전 버전으로 되돌려야 한다고 잘못 알고 계시는데, 사실이 아닙니다. 제품 출시일을 기준으로 1년 안에 기존의 윈도우에서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를 무상으로 해주겠다는 말입니다. 원래 구매해야 하는데, 이 기간 동안에는 별도의 금액을 받지 않을테니 윈도우 10 으로 전환하라고 일종의 이벤트를 하는겁니다. 그리고 이 기간 안에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나면, 영원히 윈도우 10을 자신이 사용할 수 있는겁니다. 사용기간이 1년이라는 말이 아닙니다. 1년 후 결제 이런것 아닙니다.







    2. 그거 설치하면 컴퓨터 느려진다는데?


    이 또한 사실이 아닙니다. 대체로 윈도우 7 사용자들이 이상하게 이런 말들을 많이 하는것을 볼 수 있었는데, 윈도우 10 이 아니라 (그토록 사람들이 싫어했던) 윈도우 8.1만 해도 윈도우 7 보다 전반적으로 훨씬 빨랐습니다. 특히 부팅은 비교 할 수 조차 없는 수준이었고, 잠자기 모드 진입과 복귀, 최대 절전 모드 진입과 복귀 등등 모든 면에서 확실히 빠르고 가벼웠습니다. 윈도우 10 은 여기에서 한 번 더 나아간 수준이거나 동급이라, 윈도우 10 을 설치하면 컴퓨터가 느려진다는 논리는 사실이 아닙니다. 다른 요인들이 있을 수는 있겠죠.


    다만, 모든 운영체제가 그렇듯, 업그레이드 설치를 하고 나면 초기화를 반드시 한 번은 해줘야 합니다. 시스템 내부적으로 엉키는 부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윈도우 8 부터는 초기화 방법도 매우 쉽고 단순해져서 윈도우 CD 넣고 부팅하고 이런식의 과정 조차도 필요가 없습니다.







    사용자 파일은 그대로 두고 윈도우만 재설치 할 수도 있어요.

    자세한 방법은 [여기]









    3. 인터넷 뱅킹 안된대


    그냥 한 마디만 할게요. 다 됩니다.









    윈도우 10 으로 업그레이드 해야 하는 이유



    1. 무료 업그레이드


    사실 이보다 더 큰 이유가 있을까요? 그냥 구매하면 수십만원 하는 소프트웨어를 무상으로 제공하겠다는데 마다할 이유가 전혀 없지 않나요? 2016년 7월 29일 이전에 업그레이드를 하면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운영체제는 비싼 소프트웨어죠. 그런데 무료 업그레이드 지원과 함께 이후에도 필요하면 재설치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 이미지 생성도 도와주는데, 이걸 굳이 피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업그레이드에 대한 정보는 [여기]






    2. 최신 하드웨어와 최신 소프트웨어 지원


    앞으로의 추세가 점점 윈도우 10 을 기준으로 최적화 하는 것입니다. 이미 인텔의 최신 CPU처럼 윈도우 10 이하는 지원을 끊는 사례들이 나오기 시작했고, Direct X 12와 같이 최신의 소프트웨어들도 윈도우 10 에 포커스를 두고 있습니다.






    3. 윈도우 스토어


    윈도우 스토어에 앱이 많지 않다고 하소연 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스토어가 없는 것 보다는 있는 것이 더 낫죠. 마치 스마트폰에서처럼 아스팔트 8 이라든가 길건너 친구들, 캔디 크러쉬 같은 캐주얼한 게임 뿐만 아니라 툼레이더와 같은 고사양 게임을 할 수도 있고, 뉴스, 날씨, 지도, 스카이프, 벅스 뮤직, 라인, 트위터, 페이스북 이런 앱들을 이용하여 푸쉬 알림을 받으면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막강한 노트 앱인 원노트를 윈도우 스토어를 통해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토어를 미국이나 다른 지역으로 바꾸면 훨씬 많은 앱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4. 다양한 편의 기능





    4등분 화면 분할, 모든 창을 한꺼번에 확인할 수 있는 작업 보기 기능, 여러개의 바탕화면을 생성하여 다중작업을 효율적으로 하는 기능, 몇 차례의 부팅 실패시 자동 복구 모드 진입, 더 많은 하드웨어 자동 설치 및 드라이버 업데이트 제공, 정말 빠르고 가벼운 엣지 브라우저 제공, 기본 내장 메일, 캘린더, 피플 앱으로 스마트폰과 연락처, 메일, 일정 동기화가 가능하고 나만의 시작메뉴를 만들어서 꾸밀 수도 있습니다. 게임을 많이 하는 유저들은 기본 내장된 xbox 앱을 이용하여 게임 영상을 손쉽게 녹화하고 편집할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 10 과 스마트폰 동기화 하는 방법 알아보기




    또 스마트폰에서 화면 맨 윗부분을 아래로 끌어당겨서 알림을 확인하는 것처럼, 윈도우 10 에서의 액션센터는 화면 오른쪽에서 나타나서 메일이나 메시지, 기타 알림이 있을 경우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5. 계속적인 지원


    컴퓨터를 사용할 때 늘 보안이 걱정 되죠. 그런데 윈도우 8 부터는 기본적으로 윈도우 디펜더라는 보안 프로그램이 내장 되어 있어서 기본적인 바이러스나 악성 소프트웨어의 차단을 돕습니다. 물론 전문적인 별도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더 좋겠지만요. 그리고 여기에 덧붙여서 스마트 스크린이라는 보안 정책으로 시스템 상에 불확실하거나 보안 우려가 있는 소프트웨어는 설치를 못 하도록 자동으로 차단 해 주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렇게 자동으로 시스템 손상 우려가 있는 소프트웨어는 실행을 못 하도록 막습니다. 그런데 이것 보다 더 중요한 것은 바로 시스템 업데이트 입니다. 아무리 보안 소프트웨어가 훌륭해도 운영체제 자체의 보안 업데이트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근본적인 보안 문제 해결이 불가능한데, 윈도우 10 은 수시로 필요 할 때 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고, 사용자가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정리 및 재시작까지도 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의 지원도 윈도우 10 을 중심으로 이루어질 것이기 때문에 업그레이드는 필수죠. 그런데 무료잖아요-











    정말 표면적인 내용들만 언급을 했습니다. 이 외에도 정말 많은 장점들이 존재하는데 조금이라도 전문적인 내용이면 다 빼고 손쉽게 이야기 하고자 했습니다. 그냥 단순하게 말하면 윈도우 10 에서 가능한 것들이 윈도우 7 에서는 불가능한 경우는 수두룩하지만, 윈도우 7 에서 가능했던 기능이 윈도우 10 에서 불가능 한 경우는 찾기 어렵습니다. 더 빠르고 쾌적하면서 무료인 윈도우 10 으로 여러분도 업그레이드 해 보세요! 남은 기간은 두 달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