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사용자는 게임 녹화를 손쉽게 할 수 있다? O, X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10 사용자는 게임 녹화를 손쉽게 할 수 있다? O, X
    엔터테인먼트/게임 2016. 3. 13. 17:10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은 지금까지의 모든 윈도우 운영체제의 장점들을 모아 새롭게 탄생 시킨 최신 운영체제입니다. 일반 데스크탑에서는 물론이고 노트북, 타블렛에서도 아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심지어는 스마트폰 운영체제로도 독특한 특징을 자랑하며 새롭게 시장에 선보였습니다.


    새로운 시작메뉴부터 가볍고 날렵한 성능, 보안, 완전히 새로운 기능들 뿐만 아니라 의외로 사용자들이 잘 알지 못하는 세심한 편의 기능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 있는 편리한 운영체제 입니다. 게다가 한정 기간 동안 무료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니, 윈도우 10 으로의 전환을 안 할 이유가 없겠죠!


    참고> 윈도우 10 을 업그레이드로 설치했을 경우, 일부 시스템에서 불안정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때 시스템 초기화를 한 번 해 주시면 사용자 파일은 그대로 둔 채로 운영체제만 재설치 할 수 있습니다. 이럴 경우 제대로 빠릿빠릿하고 안정적인 윈도우 10 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아무튼 오늘은


    윈도우 10 을 이용하여 게임 (뿐만 아니라 각종 컴퓨터 활동을) 아주 쉽게 녹화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는 윈도우 10 의 기본 내장 xbox 기능을 활용합니다. 의외죠?


    먼저 xbox 앱을 실행합니다. 윈도우 10 유저라면 [시작메뉴] -> [모든 앱] 에서 찾을 수도 있지만, 시작버튼 오른쪽의 검색창에 xbox라고만 입력해도 바로 찾을 수 있는거 다 아시죠? :-)





    엑스박스 앱에서 왼쪽 하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여 설정 메뉴에 들어가면 이런 화면을 보게 됩니다. 여기에서 빨간 네모칸의 안내처럼 [게임 DVR을 사용하여 게임 클립 및 스크린샷 녹화]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게임을 실행할 때 감지하여 메뉴를 보여주게 되고 혹은 감지를 못 하더라도 언제든지 윈도우 키와 G를 눌러서 게임 표시줄을 열 수 있습니다. 한 번 확인 해 볼까요?




    게임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툴 바가 뜹니다. 하지만 이 메뉴가 뜨지 않아도 걱정하지 마세요! 언제든지 윈도우키와 G 키를 누르면 뜬답니다!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서 설정 메뉴를 열면 이렇게 기본적인 설정도 할 수 있고-



    게임 내 소리 녹음시 어떤 음질로 녹음을 할 것인지도 결정할 수 있어요. 그리고 게임 방송을 하는 분들이 사용하는 것처럼, 별도로 마이크가 있으면 (혹은 노트북의 경우 마이크가 이미 내장 되어 있으니 이것을 이용하여) 게임 중에 음성을 함께 녹음할 수도 있습니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사용하지 않아도 한 방에 해결할 수 있는것이죠.



    녹화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녹화가 진행중임을 알리는 바가 잠시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그리고 언제든지 다시 불러와서 녹화를 끝낼 수 있습니다.


    녹화는 엑스박스 앱에서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간단하게 트리밍 (원하는 영역만 잘라내기), 영상 파일 이름 바꾸기, 삭제, 파일이 저장된 폴더 열기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참 간단하죠?


    이렇게 하고 나서 좀 더 편집이 필요하다면, 손쉬운 무료 영상 편집 프로그램 윈도우 무비 메이커를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무비 메이커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여기] 를 참고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