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노키아에서는 윈도우폰 운영체제를 바탕으로 스마트폰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최상위 기종인 루미아 920부터 가장 저렴한 모델인 루미아 520 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가장 저렴한 모델인 루미아 520 의 카메라 성능을 알아 보기 위해서 찍은 몇장의 사진을 공개하고자 합니다.

 

루미아 520 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색깔은 노란색, 빨간색, 하늘색, 흰색, 검정색으로 출시 되었고 제가 사용하는 모델은 노란색입니다. 위의 사진은 루미아 920 으로 촬영한 것입니다. 이하는 전부 520 으로 촬영한 것이며 설정 값은 [자동] 혹은 [클로즈업] 모드 둘 중 하나로 두고 찍은 것들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루미아 920 처럼 아주 깨끗하고 진한 색감도 아니고 해상력이 뛰어난 것도 아니지만 20만원대의 저렴한 스마트폰에서 이정도 카메라 수준이라면 충분히 훌륭한 수준이 아닌가 합니다. 여기에 파노라마 기능을 비롯하여 스마트 촬영, 부분적으로 움직이는 이미지 만들기 등의 기능도 제공하여 카메라를 가지고 노는 재미를 제공합니다 :)

 

루미아 520 동영상 촬영 샘플입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의 톱니 바퀴를 클릭하시고 720p로 바꾸는것 잊지마세요

 

 

참고:

 

루미아 920 으로 찍은 사진 보러 가기

 

루미아 520 간단 리뷰 보러 가기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Comment +6

  • 920만큼은 아니지만 가격대비 짱인듯 한데요 ㅎㅎ

    •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
      가성비도 뛰어나고 디자인도 깔끔하고 아주 마음에 들어요 ㅎ 특히나 안드로이드가 너무 복잡하고 어려워서 힘들었는데 다시 윈도우폰으로 오고 나니까 속이 다 후련하네요 ㅎㅎ

  • 저도 루미아 쓰고 있는데 반갑네요 ^^

  • jey 2013.05.14 10:27

    질문드릴게 있습니다.

    기존에 옵티머스 7사용하다가 이번에 520을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사진 촬영시 반셔터하면 초점이 잡히는데 거기서 촬영이 안됩니다. 메인화면에서 사진 버튼을 누르면 촬영모드로 넘어가는걸로 봐서 버튼의 물리적 고장은 아닌듯 한데 특별히 세팅에 문제가 있었던걸까요?

    혹시 관련하여 아시는 부분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만일 기계고장이라면 빨리 교환을 받아야할것 같아서요.

    • 반셔터 감도에 대해서 조금 이견들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 경험 상으로는 반셔터 후 꾹 누르는 것이 아니라 가볍게 다시 한번 누른다는 느낌으로 하면 정확하게 인식이 잘 되었습니다. 이렇게 한번 시도를 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