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 괜찮은 윈도우폰 음악재생화면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참 괜찮은 윈도우폰 음악재생화면
    IT 분야/윈도우 2013. 8. 2. 09:49

     윈도우폰 시리즈의 경우 그 동안 UI 부분에서만큼은 아주 남다른 모습을 보여 왔습니다. 기존의 iOS와 안드로이드가 아이콘을 나열하는 방식이었다면, 윈도우폰은 라이브 타일 이라는 것을 도입하였죠. 말 그대로 살아 있는 타일입니다.

     

    윈도우 8 의 시작화면에서 볼 수 있는 것처럼 네모난 타일에 정보들이 실시간으로 표시 되기 때문에 직접 해당 앱을 열지 않아도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영상으로 직접 확인 해 보세요 :)

    화면 오른쪽 하단 톱니바퀴를 클릭한 후 720p를 선택하시면 고화질로 보실 수 있습니다.

     

    라이브타일은 윈도우폰을 예쁘게 보이게 하는것 뿐만 아니라 실사용에서도 매우 유용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윈도우폰의 음악 재생 화면을 한번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위의 화면은 평소의 잠금화면 입니다. 저는 일정을 상세히 표시하도록 설정했기 때문에 잠금화면에서도 일정에 관한 정보가 별도로 표시 됩니다. 또한 바탕화면은 매일 자동으로 바뀌도록 해 둬서 매일매일 다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의 화면은 평소의 화면입니다. 일정 타일을 크게 해 둬서 항상 바로 볼 수 있게 해 두었고 전화나 메시지, 카카오톡은 수신 여부만 확인하면 되기 때문에 작게 해 둔 것이죠. 그리고 평소에 많이 사용하는 음악+동영상 앱도 크게 배치를 했습니다. 여기까지는 특별한 바가 없지만 음악을 재생하게 되면 바로 저 초록색 타일에 전혀 다른 모습이 아타나게 됩니다.

     

     

    바로 이런식으로 말이죠-

    xbox 뮤직이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국가에서는 xbox 뮤직의 아티스트 정보를 기반으로 타일의 배경화면을 만들어줍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그것이 불가능하여 별도로 타일 배경화면을 입힐 수 있게 해 주는 MPAtool 이라는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금화면으로 다시 넘어가면 기존의 바탕화면 대신에 아티스트의 배경화면이 나옵니다. 이건 해당 아티스트의 음악을 재생중일때만 나타나고 음악을 정지 시키면 다시 기존의 바탕화면으로 자연스럽게 바뀝니다.

     

     

    그리고 볼륨키를 한번 누르면 바로 이전곡 / 다음곡 / 재생 / 일시정지 그리고 진동모드 설정을 할 수 있고 현재 볼륨이 얼마나 되는지도 표시가 됩니다.

     

    다른 아티스트들의 곡을 재생할 때는 어떻게 되는지 아래에서 살펴보세요 :)

     

     

     

    윈도우폰의 라이브타일은 이처럼 정보도 제공하고 동시에 아주 예뻐서 매번 폰을 만지작거리게 만드는 매력이 있습니다. iOS 7 에 도입된 평면 디자인 (flat) 스타일도 사실은 이미 한참 전부터 윈도우폰에서 도입했던 컨셉이었고 멀티태스킹 화면 역시 윈도우폰의 모습을 그대로 본따서 가져갔죠.

     

     

    그 외에도 사진 라이브타일은 폰에 저장된 사진들을 슬라이드쇼 형식으로 천천히 넘겨가면서 보여줍니다 :)

     

     

     

    그리고 폰 전체의 테마 색깔을 바꾸면 전혀 다른 느낌이 나기도 합니다. 하늘색으로 바꾸면 이런 느낌이죠 :)

     

     

     

    현재 재생중인 음악에 따라 달라지는 라이브 타일.

     

    윈도우폰의 음악 재생화면, 참 괜찮지 않습니까?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