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윈도우 8 에는 각종 편의 기능들이 많이 숨어 있습니다. 외형상으로는 윈도우 7 과 다를 바 없다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계시고 경우에 따라서는 반투명 에어로 효과만 제거된 것이 아니냐 하는 분들도 있으십니다.

 

사실 가장 크게 드러나는 부분은 시작 메뉴입니다만 그 이외에도 알게 모르게 수많은 부분들이 개선되고 추가 되었습니다. 특히나 기존의 윈도우에서는 운영체제 자체가 손상 되거나 시스템을 복원하는 등의 일을 할 때 설치 디스크를 요구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윈도우 8 부터는 하드디스크에 일부분을 운영체제 복원을 위해서 잡아둡니다. 그리고 복구가 필요할 때 사용자의 파일은 그대로 두고 윈도우만 복원하거나 아니면 전체를 다 포맷하고 설치하는 작업도 별도의 디스크 없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설치했던 앱과 설정 등이 모두 다 돌아오죠. 상당히 좋은 기능입니다.

 

그런데 만약 하드 디스크가 물리적으로 손상 되거나 혹은 어떤 이유에서든 운영체제 복구 영역이 손상되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도 복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하여 윈도우 8 에서는 복구 USB 를 만드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먼저 제어판을 열고 오른쪽 상단의 검색창에 "복원" 이라고 입력하세요- 

 

 

 

그리고 [시스템] 에서 [복구 드라이브 만들기] 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머지 과정은 안내를 따르면 됩니다. 디스크에 굽는 방식 보다 시간도 훨씬 적게 걸릴 뿐더러 복원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이렇게 하면 끝입니다 :)

 

참 쉽죠?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 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활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