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 8.1, 10 의 편리한 백업 / 복원기능 [파일 히스토리] 를 사용해 보자!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8, 8.1, 10 의 편리한 백업 / 복원기능 [파일 히스토리] 를 사용해 보자!
    IT 분야/윈도우 2013. 2. 8. 10:15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체제 윈도우 8 에는 다양한 편의 기능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파일 히스토리] 기능에 대해서 알아 보고자 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어떤 이유에서든 자신의 문서나 사진, 기타 파일들을 분실하거나 속된 말로 날려 먹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은 백업을 하라고 권장을 하죠. 근데 사실 번거롭다는 이유로 백업을 잘 하지 않는 것이 사실입니다. 백업을 하더라도 한달에 한두번도 제대로 할까 말까 하죠. 그리고 백업과 백업 사이의 공백이 크면 중간 단계에 있던 파일을 원하는 경우 난감해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불편한 점들에 대해서 보완책으로 나온 것이 바로 윈도우 8 의 [파일 히스토리] 기능입니다.

     

    사실 이 기능은 완전히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이미 윈도우 비스타에서부터 (비즈니스 에디션 이상에만 해당) 히스토리를 저장하는 기능이 있었습니다. 쉽게 예를 들어 보자면 지금 A 라는 문서를 작성중이라면 이 문서의 초기 시작부터 중간 단계들을 계속해서 저장해 나가는 기능으로 언제든지 중간 단계로 돌아갈 수 있는 것입니다.

     

    자, 그럼 어떻게 파일 히스토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일단 제어판을 엽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보이는 [시스템 및 보안] 탭에서 [파일 히스토리로 파일의 백업 복사본 저장]을 선택합니다.

     

     

    저는 이미 외장 하드 디스크를 이용하여 파일 히스토리 기능을 사용중입니다. 기본값인 1시간 마다 자동으로 백업 기록을 남기도록 되어 있습니다. 자신이 사용할 외장 하드 디스크 등 백업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파일 히스토리는 파일의 변경 사항을 중심으로 기록하기 때문에 한시간 마다 기록 이라고 해도 용량이 무한대로 늘어나는 방식이 아니니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그렇다면 파일 히스토리를 이용하여 개별 파일의 기록을 추적하고 싶을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먼저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보겠습니다.

     

     

    엑셀 문서 하나를 선택하고 맨 위의 [홈] 탭을 선택하면 [히스토리] 라는 항목이 보이실겁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짠-

     

    엑셀 문서의 내용을 미리 보기로 제공하고 마치 사진을 좌/우로 넘겨서 보듯이 이전의 모습은 어땠는지 날짜, 시간별로 보면서 어느 시점으로 돌아갈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시점을 찾게 되면 가운데 초록색 버튼을 누르면 파일이 그 시점으로 돌아가는겁니다.

     

    참 쉽죠? :)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활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