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얼마전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차세대 운영체제인 윈도우 8 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의 시작 메뉴가 없어지고 이제 메트로 UI (윈도우 8 UI) 가 시작 메뉴를 대신하며, 전체적으로 빠르고 가벼워진 시스템, 반투명 에어로 효과 제거,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등 시각적으로 드러나는 부분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시스템 내부적으로도 강화된 보안은 물론 기존에는 별도로 설치해야 했던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이 이제는 윈도우 디펜더에 완전히 통합되면서 별도의 설치가 없어지기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타블렛 PC를 타겟으로 한 것이 아니냐는 평가도 있습니다만, 시간이 지나면 새로 도입된 방식의 시작 메뉴 또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현재 온라인 다운로드 판매를 통해서 기존의 정품 윈도우 사용자들에게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버전을 43000 원에 판매하는 행사가 진행중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 8 으로의 업그레이드가 어떤 절차를 거쳐서 진행되는지 한번 보려고 합니다.

 

일단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8 홈페이지를 방문합니다 (바로가기)

 

여기에서 윈도우 8 업그레이드 도우미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호환성 정보를 확인하고 알려줍니다-

 

 

 

가장 먼저 위처럼 호환성 정보를 확인합니다. 잠시 시간이 걸립니다

 

 

그리고 호환되는 앱, 호환 되지 않는 앱 등의 정보를 알려줍니다.

 

 

위처럼 빨간색으로 X 표시가 된 것들은 지원되지 않는 것들입니다. 하지만 인텔 계열은 현재 거의 대부분 윈도우 8 용 드라이버가 나와 있더군요. 도움말을 클릭하여 웹 사이트로 이동하면 새로운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고 이것을 설치하면 됩니다. 

 

 

가격은 43000원이고 여기에 별도로 디스크도 받을 것인지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발송된 디스크는 정품 박스처럼 오는 것이 아니고 윈도우 8 설치 파일만 들어 있는 미디어 디스크가 오는 것입니다. CD키는 별도로 보관해두어야 합니다.

 

 

 

 

 

배송정보와 결제 신용카드 정보를 넣고 나면 바로 윈도우 8 의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이후 바로 설치하기 혹은 나중에 설치하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참 쉽죠? :)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