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웹하드 스카이 드라이브, 이제 컴퓨터에서 바로바로!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무료 웹하드 스카이 드라이브, 이제 컴퓨터에서 바로바로!
    IT 분야 2012. 4. 24. 10:04

     Daum에서는 클라우드, 네이버에서는 N드라이브, 애플에서는 iCloud라는 이름으로 웹하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업체들은 무료로, 그리고 어떤 업체들은 유료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살펴 볼 웹하드 서비스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스카이드라이브 (SkyDrive) 입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서비스를 하고 있었지만 생각 보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더군요.

     

    웹 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 모두 새롭게 업데이트 되면서 업로드 파일 크기도 최대 2기가로 늘었습니다. 기존의 핫메일 사용자 혹은 신규 가입자에게 모두 무료로 7 기가의 저장공간이 제공 됩니다. (기존의 사용자들도 별도의 사용량이 많지 않은 경우 그리고 사용하지 않고 있는 경우 저장 공간이 7 기가로 줄어듭니다) 기존의 오랜 스카이드라이브 사용자에게는 25기가로 공간을 늘려주는 업그레이드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기간이 한정되어 있으니 기존 스카이드라이브 사용자는 skydrive.live.com/managestorage 에서 무료로 업그레이드 하세요.

     

    애플의 아이클라우드는 iPad, iPhone, iPod Touch 에서만 구동이 가능하고 제공되는 저장공간 역시 매우 제한적입니다. 무료로 5 기가가 제공되지만 웹하드 서비스 계열에서는 매우 적은 편에 속합니다.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파일을 업로드하거나 백업 하는 등의 일을 할 수 없으며 오직 문서와 사진 등 그것도 애플이 지정한 iWork for iOS 등을 이용하여 공유할 수가 있기 때문에 기능 상에서도 매우 제한적입니다.

     

    스카이드라이브는 윈도우폰 (기존 구형 윈도우 모바일이 아닙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사용이 가능한 앱이 있으며 이번에 추가로 PC와 맥에서 사용가능한 별도의 프로그램이 나왔습니다.

     

    https://apps.live.com/skydrive

     

    위의 링크에서 스카이드라이브 프로그램을 별도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고, 윈도우 탐색기에서 바로바로 스카이드라이브에 엑세스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맥에서는 파인더에서 바로 가능합니다.

     

     

     

     간단한 설치를 마치고 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당연히 윈도우 라이브 계정이 필요합니다. 이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핫메일 계정과 동일합니다. 기존에 사용중이던 핫메일 계정을 가지고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윈도우 탐색기에서 바로바로 스카이드라이브에 엑세스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스카이드라이브 프로그램이 설치된 다른 PC 에서 기존의 파일을 엑세스 하거나 혹은 브라우저에서 스카이드라이브에 접속해서 바로바로 파일을 확인하고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나 웹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의 웹버전을 이용할 수도 있기 때문에 복잡하지 않은 문서 작업을 마이크소프트 오피스가 없는 환경에서도 인터넷 브라우저만 있어도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스카이드라이브를 설치 한 후의 모습입니다. 기존에 업로드 한 파일이 많다면 최초 동기화 시에는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윈도우폰, 아이팟 터치에도 스카이드라이브를 설치해 두었고, 파일을 업로드/다운로드/수정 하는데 모두 크로스 동기화가 정상적으로 잘 이루어졌습니다.

     

    기존에는 항상 웹에 접속해서 파일을 업로드 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제 훨씬 수월하게 할 수 있겠네요 :)

     

    아직 세세한 설정 옵션은 제공하지 않지만 이런 정도의 선택 사항은 제공 됩니다 ^-^;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웹하드, 스카이드라이브를 이제 컴퓨터에서도 바로바로 사용해 보세요 :)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 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활동에 큰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