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고폰, 노키아 루미아 710 살펴보고 왔습니다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망고폰, 노키아 루미아 710 살펴보고 왔습니다
    IT 분야 2011. 12. 28. 18:26

    오늘은 다른 일을 보고 잠시 강남역 근처의 올레 에비뉴 (구: KT 강남 플라자) 를 방문하여 이른바 망고폰, 노키아 루미아 710 을 살펴보고 왔습니다!

    한대가 전시되어 있었고, 현장 안내원분 말씀으로는 현재 올레 에비뉴에서 판매는 하지 않고 있지만, 온라인으로는 구매가 가능하다는 말씀을 하시네요 (살짝 이해할 수가 없었습니다만 그렇다 하시니 뭐;;;)


    조명탓에 사진으로는 정확하게 그 느낌을 살릴 수가 없었습니다만, 일단 첫 인상으로는 디스플레이가 매우 깔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해상도는 800 X 480 으로 일반적인 4인치대 안드로이드 제품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해상도이지만 루미아 710 은 3.7 인치 디스플레이로 살짝 작고 노키아의 ClearBlack 기술이 적용되어 검은색을 분명하게 잘 표현하다고 하네요-

    배경은 흰색일때보다는 검은색일때가 훨씬 나아 보였습니다. 설정에서 변경하는 것도 어렵지 않더군요 :)


    손에서 아주 부드럽게 반응하고, 매끄러운 정도가 아이폰의 터치감만큼이나 뛰어났습니다. 안드로이드 제품들은 하드웨어 사양과 최적화 정도, 해상도 크기 정도에 따라 퍼포먼스가 제각각이고 사양은 좋은데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높은 제품들은 움직임이 깔끔하지 못 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단 현재 루미아 710은 터치감 만큼은 아이폰과 동급이라고 할만큼 매우 좋았습니다-

    라이브 타일이라고 하는 저 첫화면에서 원하는 것들을 넣거나 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심카드가 탑재가 되지 않은 상태였고, 와이파이로만 구동중이라서 실제로 메시지 등이 올 경우 어떤 동작을 보여주는지 여부 등은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라이브 타일이 새롭기는 합니다만, 표현하는 내용이 제한적이고 화면의 가장자리는 비어있어서 공간 활용 측면에서는 다소 부족해 보였습니다.


    내부 메뉴도 매우 단순합니다. 또한 아이콘들도 통일성을 가지고 있다보니 안드로이드 제품처럼 정신없는 아이콘들의 대향연을 볼 필요는 없다는 점에서는 장점이지만, 한편으로는 다소 심심해보이는 점이 있네요-

    리스트형 메뉴 말도 다른 보기 방식도 지원한다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제품 자체의 두께는 요즘 나오는 슬림형 제품들에 비하면 다소 두께가 있는 편이었습니다만, 손에 쥐기는 적당히 좋았고, 멀티 태스킹 시 뒤로가기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되는데, 차라리 이것을 윈도우 키를 길게 누르는 것으로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동영상 촬영을 직접 한 것을 보여드릴테니 한번 둘러보세요 :)






    탑재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기능도 기초적인 수준에서의 사용은 가능하지만, 기대했던만큼의 무엇은 아니었습니다. 예를들어 iOS 용 iWork 대비 아직 기능이 많이 부족해 보였고, 마켓 플레이스에 앱이 너무 없었습니다.

    사용자가 늘면 지원을 늘려가는 방식이 아니라, 사용자를 늘리기 위해서 더 많은 앱의 확보를 먼저 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트위터나 페이스북 앱은 기본으로 있고, 유투브는 단순히 모바일 페이지를 보여주는 것에 불과했습니다. iOS 용 유투브도 기본 탑재가 되어 있기는 합니다만, 이 부분에서는 안드로이드가 훨씬 나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물론 구글에서 하는 서비스이므로 당연합니다만 ^-^;

    코레일과 서울 버스, 서울 메트로 라는 앱도 있었고, 앞으로 더 많은 앱이 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제품 자체는 매우 깔끔했고, 저렴해 보이기 보다는 트렌디 해 보였습니다. 현재 제품이 34 요금제에서도 사실상 무료 수준이기 때문에 새롭게 윈도우폰을 체험해 보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나 혹은 저렴한 가격에 스마트폰을 써보고자 하시는 분들께도 좋은 제품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카카오톡 등도 출시를 계획하고 있으니 매력이 더욱 커지지 않을까 합니다.

    제품의 시동 / 종료 시간도 매우 빨랐고 하드웨어 마감도 매우 깔끔했습니다 :)

    다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8기가로 내부 저장공간이 적다는 점, 외장 메모리를 운영체제 차원에서 아직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음악을 많이 듣지 않는 분들께는 불편이 되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루미아 710 사용기 보러가기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