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일본판은 다르다? 이런게 가짜뉴스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S24, 일본판은 다르다? 이런게 가짜뉴스
    IT 분야/모바일 2024. 1. 29. 16:54

     

    최근 갤럭시 S24 시리즈 출시 이후 여기저기에서 각종 검증되지 않은 소리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그 중에는 그냥 무턱대고 까는 것들도 많이 보이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이겁니다. 

     

    일본에서는 국내판 울트라에 들어가는 스냅드래곤 8 Gen 3 를 탑재하고 램도 12기가를 넣었는데, 국내에서는 엑시노스 2400 탑재와 함께 램도 8기가 뿐이라는 소리입니다.

     

    일단 이것 자체가 이상했습니다. 왜냐하면, 미국과 중국을 제외하면 전세계적으로 S24와 S24 플러스에는 엑시노스 2400이 들어가고, 울트라에만 스냅드래곤 8 Gen 3 가 들어가거든요. 

     

    그래서 직접, 삼성전자 일본지사 공홈에 들어가봤습니다. 

     

    S24 제품 소개에 글로벌 모델이다 라고 아예 박혀 있는게 보입니다. 상세 스펙을 보기 위해서 추가 페이지를 열어봤습니다. 

     

    빨간색 네모 부분이 '메모리' 라고 써 있는 부분이고 각각 8기가와 12기가라는 걸 알 수 있죠. 국내와 동일합니다. 

     

    심지어 일본은 다른 글로벌 모델 출시국과 마찬가지로 기본 용량이 128기가에서 시작합니다. 우리나라는 256기가에서 시작하고, 사전예약 구매자에게는 더블스토리지를 적용하여 512기가 제품으로 주었습니다. 

     

    또, 그래도 스냅드래곤 들어가는 거 아니냐 하는 분들이 있을까봐 하는 이야기인데, 일본 삼성 공홈에서 울트라 페이지를 보면 스냅드래곤 소개에 일부를 할애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S24 기본형과 플러스에는 그 부분 자체가 없고, 내용도 당연히 다릅니다. 스냅드래곤이라고 주장할 근거도 없다는 겁니다. 

     

    거기다가 위에 짤에서 일본판이라고 하는 모델의 모델명이 SM-S9210 이라고 나오는데, 이걸 검색해 보면 아래와 같은 정보가 나옵니다.

     

    중국판이네요?ㅎ 그리고 중국에서는 참고로 기본형을 8기가와 12기가 두 개로 나눠서 차등 옵션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결국 중국판 12기가 모델을 가져다가 일본판이라고 하면서 거짓 정보를 퍼트리고 선동하는 거죠.

    깔 때 까더라도 정확한 데이터를 가지고 까야 하는데, 무턱대고 어디서 근거도 없이 퍼 온 자료 가지고 선동하고 사람들에게 잘못된 정보와 인식을 퍼트리는 건 가짜뉴스와 똑같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