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중고거래/민팃 전 반드시 해야 하는 일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 중고거래/민팃 전 반드시 해야 하는 일
    IT 분야/모바일 2024. 1. 27. 16:53

     

    얼마 전 S24 시리즈의 출시 이후 기존에 사용하시던 기기를 중고로 판매하시거나 민팃 등을 통해서 보내시는 경우가 꽤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의외로 많은 분들이 꼭 해야 하는 '개인정보보호' 관련한 일을 모르고 계시더라구요. 또, 이게 잘못될 경우 중고 구입자가 난처해질 수도 있으니 꼭 체크해야 합니다. 빠르게 알아보죠!

     

    로그아웃

    "엥? 로그아웃이요?"

    네, 로그아웃을 반드시 해야 합니다.

     

    갤럭시에서는 삼성계정과 구글계정 두 가지를 기본적으로 사용하게 되는데, 기기를 초기화 하기 전에 두 계정을 반드시 로그아웃해야 합니다. 간혹 보면, 이 과정 없이 강제 초기화를 시도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렇게 하면 나중에 심각한 문제가 생깁니다.

     

    강제 초기화를 진행하면, 기기가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초기화가 되었다고 보기 때문에, 나중에 폰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려고 해도, 기존 사용자의 계정으로 로그인 해야 합니다. 즉, 중고로 구입한 사람은 사용할 수가 없는 거죠. 일종의 보안 기능입니다.

     

    [설정]에서 맨 위에 나오는 프로필 부분을 누르고 '로그아웃'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으로는 '계정 및 백업'으로 가신 다음 구글 계정을 누르시고, 계정 삭제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한번 더 확실하게 처리하시려면 나중에 account.google.com 으로 접속하셔서 기존에 저장되어 있던 기기를 삭제하면 됩니다.

     

    account.google.com 으로 가보면 왼쪽에 '보안'이라는 탭이 있는데, 여기를 누른 다음 '내 기기' 부분에서 하단의 '모든 기기 관리'를 누릅니다.

     

    그러면 기존에 사용하던 기기가 기록에 남아 있는 걸 알 수 있는데, 해당 기기에서 '로그아웃'처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완벽하게 전부 다 끝나는 겁니다. 

     

    중고로 구입할 때는.....

    반대로 중고로 갤럭시 기기를 구입할 때는 초기화 된 이후의 첫 화면만 보지 마시고, 꼭! 현장에서 삼성 및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되는지 확인하고 구입하셔야 합니다. 

     

    앞서 말씀 드린 것처럼, 정상적이지 않은 방법으로 기기를 초기화 / 밀어버렸을 경우, 기존에 사용하던 계정으로 잠금을 풀지 않으면, 다른 사용자는 로그인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구입할 때 첫 화면만 보지 마시고 꼭!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먹히는지 확인하고 구입하세요!

     

    그럼 다들 안전하고 편안한 중고거래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