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해결책] 갤럭시 워치4, 업데이트 이후 먹통 현상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식 해결책] 갤럭시 워치4, 업데이트 이후 먹통 현상
    IT 분야/모바일 2022. 11. 5. 20:38

    다소 중요한 소식이 하나 전해졌습니다.

    현재 갤럭시 워치4 사용자들을 중심으로 워치를 한번이라도 끄면, 더 이상 켜지지 않는, 말 그대로 먹통이 되는 증상이 나타난다는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실제 그런 사례들도 올라오고 있구요.

    어떤 경우인지 알려 드립니다.

    바쁘신 분들은 글 맨 아래 요약본이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워치 버전 확인하기

    Galaxy Wearable 앱을 통해서 워치 버전을 확인합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 내에서 [워치 설정] - [워치 정보]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 정보]를 누르면 현재 설치되어 있는 소프트웨어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문제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알려진 버전은 위의 사진과 같은, 맨 끝자리 GVI3 입니다. 이 버전을 갤럭시 디바이스와 사용하는 경우, 워치를 끄면 다시 안 켜지는 문제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만약, 현재 해당 버전의 갤럭시 워치4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해결책이 나오기 전까지는 워치를 끄지 말고 사용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후속 조치 발표

    삼성 멤버스를 통해서 갤럭시 워치4 제품군에 대한 공식 대응이 발표 됐습니다. 다음은 해당 발표 전문입니다.

    ----------


    [갤력시 워치4] Sw 업데이트 및 전원꺼짐 현상 관련 공지

    먼저 저희 제품 사용에 불편을 겪으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최근 갤력시 워치4 모델에서 소프트웨어(VI3) 업데이트 후 일부 제품의 전원이 켜지지 않는 현상이 확인되었습니다. 이런 문제를 경험하신 사용자분들은 불편하시더라도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주시면 무상 수리를 포함, 필요한 조치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삼성전자는 오류가 발생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중단했고, 개선된 소프트웨어를 곧 배포할 예정입니다. 다시한번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Q&A]
    Q. 갤럭시 워치4 전원이 꺼진 후 다시 전원이 들어오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저희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이런 문제를 겪으신 고객분께서는 가까운 삼성전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제품 확인 후 필요한 조치를 해드릴 예정입니다. (전화 문의1588-3366)

    Q. 일부 커뮤니티에 갤럭시 워치4 전원이 켜지지 않는다는 글이 있던데 발생 원인과 해결책은 무엇인지요?
    A. 이런 현상은 최근 실시한 소프트웨어(VI3) 업데이트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하였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개선된 소프트웨어를 곧 배포할 예정입니다. 제품 사용에 불편을드려 최송합니다.

    Q. 최근 업데이트 이후 워치4 전원 꺼짐으로 유상수리를 받았습니다. 조치를 받을 수 있는지요?
    A. 제품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문제에 대해 무상 수리 방침을 정했습니다. 기존에 유상수리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에게는 별도 연락을 드려 수리비 반환 등의 조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빠른 조치를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저희 콜센터(1588-3366)로 전화를 주시면 서비스 이력을 확인하여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최근 업데이트를 하였으나, 전원 꺼짐 현상은 없습니다. 사용시 주의할 사항이 있을까요?
    A. 워치4 제품 사용시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충분히 충전을 해 주세요. 전원이 꺼져 동작을 하지 않는다면 가까운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면 제품 확인 후 적절한 서비스를 해드리겠습니다.

    ----------

     

     

    참고

    해당 문제는 "와이파이 모델" / "VI3" 버전에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셀룰러 (LTE) 모델은 버전 자체가 다르고, 이번 문제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셀룰러 모델이 죽었다면 그건 타이밍이 맞아 떨어져서 그런 것이고, 펌웨어가 아닌 다른 이유가 있었을 겁니다.

     

    요약

    문제 파악 했다

    조만간 문제 해결된 펌웨어 업데이트 배포한다

    신규 펌웨어 업데이트 나오기 전까지는 워치를 끄지 마라

    먹통 현상 발생하면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수리 해준다

    이미 유상수리를 받은 경우 수리비 환불해준다

     

    주의사항

    수리나 교체 후 체성분 분석, ECG, 혈압 등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꼭 확인해 보고 오세요. 이걸 별도로 잡아줘야 하는데, 서비스센터에서 깜빡하는 경우들이 종종 있습니다.

     

    마치며

    최초 이슈가 알려진 이후 주말을 끼고 있었음에도 빠른 속도로 후속 조치가 나와서 다행이고 또 대응을 잘 했다고 생각합니다. 중간에 보니까 서비스센터에서 보증기간 경과를 이유로 유상 수리를 받은 사례들이 보이던데, 이건 본사 차원에서 해당 문제에 대한 조사가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거나 혹은 관련 후속 조치 통보를 받지 못해서 그랬을 거라고 봅니다.

    어쨌든 빠른 대책이 나와서 다행이고, 문제가 없으신 분들은 당분간 워치가 꺼지지 않게 충전 잘 해 주시고, 먹통이 되어 있으신 분들은 무상으로, 이미 유상 수리를 받으신 분들은 조만간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셔서 수리비 환불 조치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추가

    2022년 11월 9일
    - 갤럭시 워치4 클래식 모델 전원 문제 해결 펌웨어 배포 중입니다.

    2022년 11월 11일
    - 갤럭시 워치4 모델 전원 문제 해결 펌웨어 배포 중입니다.

     

     

    그리고 이전 버전 펌웨어로 인하여 업데이트 이후에도 극히 일부 제품에서 먹통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 또한 무상 수리 대상이므로 가까운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면 메인보드와 배터리 등 주요 부품 교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