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77주년 광복절 - 박재범, 이기우의 돋보이는 메시지
    주저리 주저리 2022. 8. 15. 17:25
    반응형

    2022년 8월 15일 오늘은 대한민국의 제77번째 광복절입니다. 우리나라가 36년간의 제국주의 일제 강점기를 견뎌내고 마침내 자주독립을 얻어냈던 바로 그 날이죠. 광복절을 맞이해서 잠시 우리나라 헌법 전문(前文) 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져볼까요?

     

    ----------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은 3ㆍ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ㆍ19민주이념을 계승하고, 조국의 민주개혁과 평화적 통일의 사명에 입각하여 정의ㆍ인도와 동포애로써 민족의 단결을 공고히 하고, 모든 사회적 폐습과 불의를 타파하며, 자율과 조화를 바탕으로 자유민주적 기본질서를 더욱 확고히 하여 정치ㆍ경제ㆍ사회ㆍ문화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각인의 기회를 균등히 하고, 능력을 최고도로 발휘하게 하며, 자유와 권리에 따르는 책임과 의무를 완수하게 하여, 안으로는 국민생활의 균등한 향상을 기하고 밖으로는 항구적인 세계평화와 인류공영에 이바지함으로써 우리들과 우리들의 자손의 안전과 자유와 행복을 영원히 확보할 것을 다짐하면서 1948년 7월 12일에 제정되고 8차에 걸쳐 개정된 헌법을 이제 국회의 의결을 거쳐 국민투표에 의하여 개정한다.

     

    ----------

     

    우리나라 헌법 전문(前文), 쉽게 말해서 시작하기에 앞서서 써놓은 머릿말에 이렇게 명시되어 있습니다.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은 3ㆍ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ㆍ19민주이념을 계승하고....."

     

    즉, 우리나라는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계승하고 있으며, 임시정부 또한 우리민족에 의한 정통성이 확보된 대한민국의 시작이었음을 헌법에 명시해 두고 있죠. 그래서 광복절을 두고 다른 이름으로 부르거나 다른 해석을 하는 것은, 그 자체로 헌법을 부정하는 것임을 명확히 알고 있어야 합니다.

     

    어쨌거나 각설하고, 오늘 제77주년 광복절을 맞이해서 박재범님이 자신의 인스타에 영문으로 멋진 글과 DNA의 뮤직비디오 영상을 올려서 함께 보려고 가져왔습니다.

     

    https://youtu.be/sP6y8aTE5NI

     

    원문

    Resources and artifacts stolen from or destroyed. The Korean culture and Traditions were in danger of being eliminated. Made us change our last names and the Korean language was banned all together at one point in time. Enslaved, killed , tortured , experimented on, raped, oppressed, tooken advantage of and always getting the short end of the stick on our own land. War breaking out within our own ppl and families torn apart and millions killed. After the Korean war armistice was made South Korea was just as poor if not poorer than North Korea. Many ppl starved to death and resorted to eating dirt. This country has a long deep painful history turned tragedy to triumph by hard work determination and never ending grit “han”. More i learn the more i realize im spoiled as fuck and the more im forever grateful to those who made it possible for me to have this life. The world knows us for entertainment music and film. They will know our story soon as well “ Happy 광복절” ❤️🙏🇰🇷

     

    자체 번역

     도난당하고 파괴된 자원 및 유물. 한국의 문화와 전통은 말살될 위기에 놓였었다. 우리의 성씨를 바꾸게 했고 우리말은 모두 완전히 금지되었었다. 노예화 되고, 살해되고, 고문 당하고, 생체 실험 당하고, 강간 당하고, 억압 받고, 이용 당하고, 우리 고유 영토에서 언제나 피해를 봐야만 했다. 전쟁은 우리나라 사람들과 가족들을 뿔뿔이 흩어지게 만들었고, 수백만 명이 죽었다. 휴전협정이 체결된 후 남한은 북한만큼 혹은 북한보다 더 가난했다. 많은 사람들이 굶어 죽고 피죽으로 연명했다. 이 나라는 근면함과 끊임없는 투지의 "한"으로 비극을 승리로 바꾼, 깊고 아픈 역사를 가지고 있다. 더 많은 것을 배울수록 난 그저 복에 겨운 삶을 살았다는 것을 깨달았고, 이런 삶을 살 수 있게 해 준 이들에게 더욱 더 영원히 감사합니다. 세계는 우리를 음악과 영화로 알아가고 있습니다. 이제 우리의 이야기도 알게 될 겁니다. "해피 광복절" ❤️🙏🇰🇷

     

     

     

     

     

    배우 이기우님도 오늘 대한인국민회 방문 당시의 사진과 함께 글을 올려주셨습니다.

     

    다음은 이기우님께서 쓰신 글입니다

     

    ----------

     

    지난 3월 로드트립 답사 때부터 꼭 포함시키려고 동선을 짰던 개인적으로 큰 의미가 있던 장소입니다. 예전부터 꼭 들러보고 싶었던 곳이었는데 오늘 광복절에 이렇게 포스팅하면서 보니 방문하길 정말 잘 했다는 생각을 다시금 하게 됩니다.

    여행 중 시간은 정말 쪼개고 쪼개서 쓴다지만 오랜 시간 할애하지 않아도 될 만큼 잘 보존되고 정돈되어 있고요👍🏼

    오디오 가이드도 아주 편리하게 되어있어 여행 중 잠시 들러보셔도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힘들고 어려웠던 시절 모든 걸 바쳐 헌신해 주신 분들이 계셨기에 제가 이렇게 당당히 대한민국 여권을 들고
    여행도 다닐 수 있다는 사실.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대한민국 사랑합니다.

    갑작스런 인사말씀 요청에 흔쾌히 촬영 해 주신 최형호 이사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

     

     

     

    그리고 여기에 추가로, 조선 말기부터 독립을 이루기까지 국제정세의 변화와 우리 민족의 수난사 등을 이해하기 쉽게 영상으로 만들어 주신 심용환 선생님의 영상을 띄우면서 마무리 하겠습니다. 꼭 한번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https://youtu.be/Xzi5AOcf0n0

     

    반응형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