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분야/모바일

[갤럭시 워치 4] 데이터 백업 및 복원 방법

반응형

갤럭시 워치4 혹은 워치4 클래식 사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참고로 저는 갤럭시 워치4 44mm 블루투스 버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시 초기에 예판으로 구입해서 현재까지 매일의 운동 기록, 수면 기록 등의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만족도가 상당하네요.

 

자, 각설하고 오늘은 이 갤럭시 워치4의 데이터 백업 및 복원 방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해요!

 

Galaxy Wearable 앱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워치 설정] - [계정 및 백업] 으로 들어갑니다. 참고로 자동 백업이 기본적으로 꺼져 있습니다 (!!) 그래서 항상 이걸 켜주고 시작하는 걸 권장합니다. (아주 중요한 기능인데 왜 기본적으로 꺼짐인지 이해는 잘 안 되네요 😢) 이걸 켜주면 워치 배터리가 15% 이상이고 핸드폰 배터리가 30% 이상이며 핸드폰과 워치가 모두 꺼진 상태에서 폰이 와이파이에 연결되어 있을 경우 자동으로 백업이 이루어집니다.

 여기에서 [데이터 백업]을 누르면 수동으로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워치의 기본 설정은 물론 삼성 헬스 설정, 타일 설정, 빠른 설정 등을 모두 다 백업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SOS 연락처 등록 정보와 벨소리 음량 등의 설정 등등 모두 다 말이죠. 이렇게 백업을 해두면, 나중에 워치를 초기화하거나 혹은 수리 등의 이유로 새로 셋팅해야 할 때, 기존과 같은 상태로 시작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주 간단하지만 안 해두면 나중에 필요할 때 난감해 질 수 있으니, 지금 바로 백업 설정을 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