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오늘 좀 충격적인 소식이 나왔습니다. 시중에서 흔히 판매되고 있는 유명 브랜드의 생수가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았다는 이야기입니다. 

 

오늘도 '생수' 마셨는데..알고보니 수질 '부적합' [신선미의 똑.소.리] | 다음뉴스 (kakao.com)

 

오늘도 '생수' 마셨는데..알고보니 수질 '부적합' [신선미의 똑.소.리]

[한국경제TV 신선미 기자]<앵커> 현명한 소비를 위한 지침서, 똑똑한 소비자 리포트, 신선미 기자 나와 있습니다. 신 기자, 오늘은 어떤 소식 준비했습니까? <기자> 네, 오늘 준비한 소식은 물입니

v.kakao.com

문제가 된 제품은 '롯데 아이시스', '쿠팡 탐사수', 그리고 '크리스탈'이었습니다. 참고로 생수는 같은 브랜드라고 하더라도 납품 업체가 여러군데가 있는데, 그 중에서 세 브랜드에 모두 제품을 납품한 특정 업체가 문제였던 겁니다.

 

참고로 롯데 아이시스 기준으로 납품업체가 씨에이치음료, 산청음료, 백학음료인 경우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합니다. (이건 제품 라벨을 보면 확인 가능합니다) 다만 '청도샘물', '크리스탈' 혹은 '씨엠'은 최근 6년 사이 3번이나 수질 부적합을 받았었다고 하네요.

 

피코크 트루워터도 6년 사이 3회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았던 '한국청정음료'에서 생산 중이라고 하고, 이마트24의 자체 브랜드 '하루e리터' 제품도 같은 업체에서 생산 중이라고 합니다.

 

롯데마트 자체 브랜드 생수 생산 업체 중 '제이원', '대정', '삼정샘물'에서 수질 부적합 판정을 받은 사례가 있었다고 합니다.

 

쿠팡 탐사수의 경우 납품업체 '삼정샘물, '기쁜우리월드 (현: 우리샘물)', '크리스탈 (현: 씨엠)'이 부적합 판정을 받았던 곳이라고 하고, '기쁜우리월드'와 '크리스탈'은 여러 차례 적발되어 현재는 사명을 '우리샘물', '씨엠'으로 바꾸고 영업 중이라는 소식도 나왔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