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튜브 뮤직 꿀팁! 고음질로 만들기!IT 분야/모바일 2021. 3. 3. 15:27
유튜브 프리미엄 많이 이용하시죠? 오래 전부터 이 서비스를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유튜브 뮤직도 함께 사용하고 계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그런데 이상할 정도로 유튜브 뮤직에 대해서는 음질이 안 좋다고 선입견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기본 설정부터 바꾸는 방법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_+
유튜브 뮤직으로 들어가 보세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유튜브 홈페이지 혹은 앱을 통해서 음악을 듣는 것과 유튜브 뮤직 전용 페이지와 전용 앱에서 음악을 듣는 건 전혀 다릅니다. 실제로 음질 설정도 전용 페이지와 전용 앱에서만 가능하거든요. 그래서 앞으로는 music.youtube.com 혹은 유튜브 뮤직 앱을 이용해서 노래를 들어보세요!
고음질로 변경하기
자, 이제 음질을 설정할 차례입니다. 참고로 기본값은 128kbps AAC 형식이고 이걸 고음질로 바꾸면 256kbps AAC 형식으로 재생 됩니다. 그리고 핸드폰에서는 기기에 음원을 저장해 두고 들을 수도 있는데, 이것 역시 256kbps AAC로 바꿀 수 있습니다.
먼저 웹에서 바꾸는 방법입니다. music.youtube.com 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작은 동그라미를 클릭하고 [설정]을 누릅니다.
이렇게 설정화면에서 [재생] 그리고 오디오 품질을 [높게]로 바꿔 줍니다! 간단하죠? 그런데 사실 음악을 앱으로 듣는 경우가 더 많을 겁니다. 그럼 앱에서는 어떻게 하면 될까요? 이것도 아주 간단합니다.
유튜브 뮤직 앱을 실행하고 똑같이 오른쪽 위의 동그라미 아이콘을 누릅니다!
오른쪽 위의 동그라미 보이시죠? 빨간 네모로 표시해 두었습니다 +_+ 그리고 이곳에서 [설정]으로 들어 갑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제 두 가지, [모바일 네트워크에서의 오디오 품질]과 [Wi-Fi에서의 오디오 품질]을 모두 '항상 높음'으로 바꿔주면 언제든 256kbps AAC 형식의 음질로 들을 수 있습니다.
단,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데이터 소모가 클 수 있으니 이럴 때는 [모바일 네트워크에서의 오디오 품질] 부분을 조절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하나 더!
유튜브 뮤직은 스마트 오프라인 저장이라는 기능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쉽게 말하면, 평소에 좋아요를 누르거나 자주 듣는 노래들을 와이파이가 연결 되었을 때 자동으로 저장해 주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하면 그 다음에 재생할 때 추가적으로 데이터를 소모하지 않기 때문이죠. 만일, 이 기능을 사용 중이시라면, [보관함 및 오프라인 저장 콘텐츠] 부분에 들어가셔서 여기서도 음질을 [높음]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참고로 유튜브 뮤직의 음질은 결코 나쁘지 않습니다. 아니 오히려 좋습니다.
해외 전문 리뷰어가 각종 스트리밍 서비스의 음질을 분석한 바가 있는데 아래와 같이 기본적으로 검증된 유명 타사 음원 서비스와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수준의 품질입니다. (숫자가 낮을 수록, 그래프 막대가 왼쪽으로 길 수록 좋은 겁니다)
꿀팁 하나 더!
평소에 유튜브 뮤직 사용하면서, 유튜브에서 좋아요 누른 컨텐츠들이 같이 떠서 불편하셨죠? 이것도 없앨 수 있습니다! 아까처럼 음질 설정하는 곳으로 가서 아래로 쭈욱 내려보면 위와 같은 옵션을 볼 수 있습니다.
[YouTube에서 좋아요 표시한 음악 보기]
이게 기본적으로 켜져 있을 겁니다. 그런데 이걸 끄면, 유튜브에서 좋아요를 누른 컨텐츠들은 이제 유튜브 뮤직에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_+ 개꾸르~
반응형'IT 분야 > 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 케어 플러스, 가입 방법부터 보장, 가격까지 (0) 2021.03.05 [갤탭 S6 라이트 꿀팁] 삼성 패스의 대안, 구글 자동 완성! (0) 2021.03.04 갤럭시 워치 - 손씻기 자동인식 설정 방법! (0) 2021.02.23 화웨이폰, 테마 변경 방법! (0) 2018.04.09 화웨이의 두 번째 도전, 비와이폰 2 카메라 리뷰 (0) 2018.03.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