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탭 S6 라이트 꿀팁] 삼성 패스의 대안, 구글 자동 완성!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탭 S6 라이트 꿀팁] 삼성 패스의 대안, 구글 자동 완성!
    IT 분야/모바일 2021. 3. 4. 11:28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제로 컨택트 분위기를 타고, 타블렛과 노트북의 수요가 많이 늘었다고 하죠? 그 중에서도 특히 타블렛은 어린 아이들 뿐만 아니라 학생들도 공부하는 용도로 많이 사용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펜까지 사용이 가능한 모델은 더욱 인기가 좋죠. 아무래도 무겁게 일일이 책을 다 들고 다닐 필요가 없어지니까요.

     

    이런 흐름에서 타블렛의 절대 강자인 애플의 아이패드 뿐만 아니라, 펜을 기본 제공하면서도 적당한 성능으로 높은 가성비를 자랑하는 삼성의 갤럭시탭 S6 라이트 모델도 꽤 많이 팔리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 갤럭시탭 S6 라이트 모델은 지문인식처럼 높은 수준의 생체 인식 보안 기능을 제공하지 않다보니까 자연스럽게 삼성 패스도 빠져서 아쉬움이 남죠. 참고로 삼성 패스란 갤럭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모두 알고 있고, 또 사용하고 있을 기능 중 하나로, 쉽게 말해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안전하게 저장해 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근데 사실 이 기능은 구글의 안드로이드 자체 내장 기능으로 이미 있습니다. 다만, 삼성의 경우 자사 제품에서 자사 서비스를 우선 사용하도록 기본값을 설정해 두었을 뿐입니다.

     

    따라서, 삼성 패스가 없는 갤럭시탭 S6 라이트에서도 구글 안드로이드의 기본 기능인 이 자동완성 기능을 활성화 시키면, 삼성 패스에서 제공하던 아이디와 비밀번호 저장 및 활용을 할 수 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걸 어떻게 활성화 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설정]에서 Google로 들어 갑니다

     

     

     

     

     

    그리고 [자동 완성] 선택

     

     

     

     

    마지막으로 [Google 자동 완성 사용]을 켜줍니다

     

     

    이렇게 하면 앞으로 저장하는 모든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구글 계정으로 저장이 되며, 이후 다시 외울 필요 없이 언제든 인증 절차만 거치면 재입력이 가능해 집니다. 여기에서 [비밀번호] 로 들어가 보면 저장된 정보들이 보이고, 필요하면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삼성패스 대신 구글 자동완성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설정] - [일반] - [자동 입력 서비스]에 가보시면 여기가 삼성패스로 되어 있을 겁니다. 이걸 Google로 변경하시면 앞으로 삼성 패스 대신 구글 계정 기반으로 저장되고 자동 입력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