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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노버 씽크패드 노트북 배터리 리콜 정보IT 분야/윈도우 2016. 9. 23. 17:04
전세계 노트북 시장의 강자인 레노버, 특히 비즈니스 노트북 시장에서는 압도적인 지위를 자랑하고 있는 레노버가 씽크패드 노트북 시리즈의 배터리 리콜을 실시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해당 리콜 실시는 2014년 3월 27일 발표가 되었는데, 기간을 좀 더 연장하여 계속해서 문제가 되는 제품의 수거와 새제품 제공에 힘을 쓰고 있는 모습입니다.
문제가 되는 배터리는 2010년 2월부터 2012년 6월까지 ThinkPad 노트북 시리즈에 탑재가 되어 제공 되었다고 하니, 최근에 노트북을 구매하신 분들께는 해당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간 동안에 다음의 제품들을 구매하여 사용중이시라면 반드시 리콜 필요 여부를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Edge 11, Edge 13, Edge 14, Edge 15, Edge 120, Edge 125, Edge 320, Edge 325, Edge 420, Edge 425, Edge 430, Edge 520, Edge 525, Edge 530
X200, X201, X200S, X201S, X220, X220T, X100E, X120E, X121E, X130E, X131E
T410, T420, T510, T520
W510, W520
L412, L420/421, L512, L520
문제가 되는 배터리인지 여부는 레노버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진단 프로그램을 통해서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진단 프로그램은 [여기]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배터리가 교체 대상인지 여부를 확인하게 되며, 문제가 있을 경우 어떤 절차에 따라 교환을 받을 수 있는지 안내를 해 줍니다.
참고로 노트북은 배터리를 빼고, 전원만 연결해서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품을 교환 받을 때까지는 안전을 위하여 그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되시는 분들께서는 안전을 위해 배터리를 교환 받으시기 바랍니다.
이에 관해서는 [여기]를 통하여 다시 한 번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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