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이미 전세계적인 모바일 플랫폼은 안드로이드와 iOS가 차지하고 있지만 극소수의 매니아층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의 모바일 버전을 탑재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윈도우폰 사용자들이 나름 있어서 흔치는 않지만 종종 시선을 끄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물론 그 중에 하나였지만요 :-)


그런데 윈도우폰은 기존의 다른 모바일 운영체제와 달리 컴퓨터용 운영체제와 그 기반도 동일하고 이제는 기능적인 측면에서도 통합을 이뤄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시스템적인 특성도 우리가 흔히 아는 윈도우 운영체제와 비슷한 점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런 윈도우폰의 숨겨진 보안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초기화 방지' 입니다. 애시당초 (핸드폰 주제에) 보안 부팅이 지원되고 실제 시스템 구동도 컴퓨터용 운영체제와 동일한 기반에 그래픽 구현은 다이렉트X를 사용하는 그런 녀석이다보니 보안 기능 또한 컴퓨터스러운 그런 느낌입니다.


어쨌거나 이 '초기화 방지' 기능은 말 그대로 시스템을 임의로 초기화 할 수 없도록 막아주는 보안 기능인데, 문제는 윈도우폰을 중고로 구매했을 때, 이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으면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폰 중고 구매시 발생할 수 있는 이 문제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는 별도의 소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계정 홈페이지 중에서 [이곳]에 방문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 IMEI 를 입력하고 아래에 문자도 함께 입력하시면, 해당 윈도우폰이 초기화 방지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IMEI는 기기 각각의 고유 번호 중 하나로 제품 박스에도 써 있고, 설정에서 휴대폰 정보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폰 사용자 여러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팁이 되겠죠?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