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7, 업데이트가 안 될 경우 해결책 + 통합 업데이트 제공! :: AMUSEMENT PARK

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윈도우 7, 업데이트가 안 될 경우 해결책 + 통합 업데이트 제공!
    IT 분야/윈도우 2016. 7. 10. 22:20

     

    윈도우 7 은 첫 출시 이후 어느덧 12년 가량이 지난 굉장히 오래된 운영체제 입니다. 그럼에도 여전히 꽤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기도 한데요, 문제는 이렇게 오래된 제품이다보니 한번 재설치를 하고 나면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양이 어마어마하게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실제로 윈도우 7 설치 후, 업데이트 검색에만 몇 시간이 걸리고, 실제 업데이트를 모두 끝내려면 정말 하루 24시간 내내 컴퓨터를 돌려도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입니다.

     

    아무리 못 해도 최소 200개 이상의 업데이트를 해야 하니까 말이죠. 그래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 7 에 대해서 5년치 업데이트를 한꺼번에 할 수 있도록 하는 이른바 '통합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이 통합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고 다음 이야기를 하도록 하죠.

     

    윈도우 7 통합 업데이트를 하려면 기본적으로 두 가지 사항을 전제로 해야 합니다. 그 첫 번째는 바로 서비스팩 1 입니다. 윈도우 7 서비스팩 1이 설치 되어 있는 환경에서만 통합 업데이트가 가능하지만, 실질적으로 요즘 재설치를 할 때 기본적으로 윈도우 7 서피스팩 1까지는 통합으로 설치를 하므로, 서비스팩의 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가 바로 KB3020369 업데이트가 입니다. 이 업데이트는 [이곳]에서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두 가지를 모두 설치하고 나서 통합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부터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윈도우 업데이트 프로세스 자체가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그 대표적인 경우가 바로 이겁니다.

     

    이 컴퓨터에서 업데이트를 검색하는 중...

     

    이라는 메시지가 하루 종일 몇 시간 내내 그냥 떠 있습니다. 이건 업데이트 과정이 잘못되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일단 CTRL + ALT + DEL 을 눌러서 작업관리자를 열고, 프로세스에서 wusa.exe 를 종료 해 줍니다. 그리고 다음의 과정을 확인 해 보세요!

     

    [제어판] - [관리도구] - [서비스]를 열고 여기에서 다음의 서비스들이 '시작' 혹은 '사용중' 상태로 되어 있는지 확인 해보세요

     

    Background Intelligent Transfer Service

    Cryptographics Services

    Windows Update

    Windows Module Installer

    Windows Installer

     

    이 가운데 하나라도 '중지' 혹은 '사용 안 함'으로 되어 있다면, 모두 '사용'으로 바꿔주세요. 

     

    이 과정을 거친 후에 업데이트 파일을 실행 해 보세요. 정상적으로 구동이 될겁니다 :-)

     

    그리고 마지막으로 윈도우 7 의 5년간 패치 통합 업데이트(KB3125574)는 [이곳]에서 직접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64bit 운영체제를 기준으로 합니다. 32bit 운영체제를 사용 중이시라면 [이곳]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파일은 하나지만 꽤 많은 양의 패치이므로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재부팅 하시면 되고, 나머지 추가적인 업데이트 여부는 기존처럼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