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한창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시점이지만, 동시에 독감예방접종을 고려하는 분들도 많은 시즌이죠? 근데 가는 곳 마다, 사람들마다 전부 다르게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정확히 얼마를 주고 맞아야 하는지, 또 어떤 주사를 맞는 건지 알 길이 없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병원을 다 둘러볼 수도 없고 😢😢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사실 어느 병원에서 어떤 주사를 얼마에 놔주고 있는지 그 정보가 인터넷에 다 공개되어 있다는 것 말입니다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상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관별 현황정보 < 비급여진료비정보 < 진료비 (hira.or.kr)

 

기관별 현황정보 < 비급여진료비정보 < 진료비

 

www.hira.or.kr

먼저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 보세요!

 

중간 쯤에서 '의원'을 선택하고 다음 지역을 선택합니다. 여기에서 동까지는 고르지 않아도 됩니다. 예를 들어 서울시 중구 이렇게 놓고 검색해도 된다는 말입니다. 그리고 하단에서 '비급여진료비항목' 부분의 '예방접종료'를 선택하고, 상세 분야에서 '인플루엔자(독감)'을 고릅니다. 이렇게 하고 검색을 누르면 아래에 목록이 쭈-욱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서 제가 빨갛게 화살표로 표시해 둔 부분 ▼ 이 모양 아이콘을 터치하면 가격이 저렴한 것부터 비싼 순서대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세' 부분에서 어떤 주사제인지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특정 주사제를 원하는 경우, 혹은 특정 주사제는 피하고 싶은 경우 여기에서 고르면 되겠죠? 가격을 보면 18000원부터 40000원이 넘는 곳까지 굉장히 다양합니다. 집 근처에 저렴하게 독감 백신을 놓는 곳이 있다면 그곳을 이용하면 되겠죠?

 참고로 이 데이터가 실시간 최신 정보는 아니기 때문에 일부 변동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병원에 방문하기 전에 전화로 다시 한번 확인하고 가면 더 정확할 겁니다. 모두들 안전한 겨울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저는 윈도우 11 출시 직후, 노트북에서 바로 업그레이드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역대 제가 사용해 본 모든 운영체제를 통틀어서 현재까지는 가장 마음에 듭니다. 더욱 개선된 UI는 물론이고 매우 빠른 반응성과 예뻐졌다는 점, 그리고 기존 윈도우에서 다소 아쉬웠던 부분들이 대거 수정이 되었기 때문이죠.

 그 중에서 눈에 띄지는 않지만 정말 큰 변화 중 하나가 바로 AAC 코덱의 지원입니다. 이것 덕분에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연결했을 때 핸드폰에 연결했을 때처럼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죠. 그리고 여기에 몇 가지 간단한 설정만 더해주면 더욱 강력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 오늘은 그 방법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블루투스 이어폰을 연결하는 방법은 다들 잘 아시죠? 시작 메뉴에서 [설정]으로 들어가서 [Bluetooth & 장치] 부분에서 장치를 추가하면 됩니다. 블루투스 이어폰이라면 음향기기로 잡힙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시스템]으로 들어가서 [소리] 부분으로 갑니다.

 여기에서 '출력' 부분에서 '헤드폰' 부분에 연결된 기기가 보일 겁니다. 오른쪽의 화살표 아이콘을 눌러 봅니다! (참고로 하단의 '입력' 부분에서도 마이크를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다만 '헤드셋'의 번역이 '머리에 거는 수화기'라고 되어 있네요 ㅎㅎ;; 이 부분은 수정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렇게 속성으로 들어가서 보면 '오디오 향상' 부분이 있는데 이걸 켜주고, 하단의 '공간 음향' 부분을 'Windows Sonic for Headphones'를 선택해 줍니다. 이건 마치 돌비 애트모스나 DTS처럼 음향 효과를 더해주는 기능인데, 무선 이어폰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니까 활성화시켜주면 되는 겁니다. 참 간단하죠!?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오늘 (2021년 11월 15일) 삼성 멤버스 앱에 공지사항으로 잠시 올라왔다가 사라진 내용이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갤럭시 시리즈의 안드로이드12 (One UI 4) 업그레이드 일정입니다. 아마 예정보다 일찍 공개를 해버리는 바람에 황급히 다시 내린 것으로 보입니다만, 기록으로 남아서 알려 드립니다 🙂

 

 향후 일정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만, 현재까지 알려진 바에 따르면 S21 시리즈는 이번 달인 11월, 폴드3와 플립3, 폴드2와 플립2 및 S20 시리즈는 다음 달인 12월, 그리고 폴드 1세대와 플립 1세대, S10시리즈와 S20FE 등은 내년 1월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탭의 경우 S7과 S7+ 모델이 내년 2월, S7FE모델이 4월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향후 변경 사항이 있으면 추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갤럭시 스마트 태그 이용하시는 분들, 계시죠? 저는 이걸 3개나 사용 중이고 2개를 더 사서 친구한테 선물하기도 했는데요, 일종의 보험 같은 느낌으로 아주 요긴하게 사용 중입니다 ㅎㅎ 하나는 노트북 가방에, 하나는 백팩에, 또 다른 하나는 클러치백 안쪽에 넣어서 혹시 모를 도난이나 분실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Galaxy SmartTag: Tag it. Find it. Simply smart. | Samsung - YouTube

 참고로 갤럭시 스마트 태그는 충전식이 아니라 배터리 교체형이라서 CR2032 규격의 코인형 배터리로 교체해가면서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도 1년에 한번 정도만 신경쓰면 되는 거라서 번거롭지는 않습니다 ㅎㅎ

 다만 배터리 교체를 위해서 제품을 분해할 때 동전을 틈새에 넣고 열라고 하고 있는데 이때 상처가 난다는 후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상처 없이 제품을 뚜따할 수 있는 미세 팁을 하나 공유합니다 😀

 

 준비물도 아주 간단합니다. 스마트 태그 본품과 손톱 가장자리를 정리할 때 쓰는 줄을 준비해 주세요. 그리고 안경 닦는 천 하나만 있으면 끝입니다!

 줄의 뾰족한 부분 말고 아래쪽 뭉툭한 부분을 안경 닦는 천으로 감싸고 스마트 태그의 하단 틈새에 살살 밀어 넣습니다. 그리고 좌우로 천천히 비틀어서 돌리면 따닥! 소리와 함께 입구가 열리고 조금 더 힘을줘서 조심스럽게 나머지 부분을 열면 이렇게 상처 나거나 플라스틱이 뭉개지는 부분 없이 깨끗하게 열리는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간단하죠?! 😀

 

 배터리의 경우 저는 쿠팡에서 샀습니다. 5개짜리 2개 묶음이 2천원대 초반이라서 이게 가장 저렴했거든요. 참고하실 수 있게 링크도 남겨 드립니다.

 

 

도시바 코인건전지 CR2032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갤럭시 폴드3와 플립3 출시 이후로 갤럭시 워치4 또한 함께 인기를 얻으면서 굉장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다고 하죠? 기존 타이젠OS에서 구글과 함께한 WearOS로 바뀌면서 기능적으로도 보강이 많이 이루어졌는데, 상세 설정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꽤 많으시더군요! 그리고 오늘은 완전 초보용, 갤럭시 워치4 구입하고 바로 해야 하는 필수 설정 팁에 대해서 몇 가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Wearable 앱으로 갑니다!

 갤럭시 Wearable앱은 갤럭시 워치 뿐만 아니라 갤럭시 버즈도 제어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입니다. 여기에서 [워치 설정]으로 갑니다. 물론 워치 자체에서 설정으로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만, 아무래도 화면이 큼직큼직한 핸드폰에서 보는 게 더 편하니까요!

 먼저 [알림] 입니다. 알림에서 '휴대전화나 워치에서 가장 최근에 사용'이라는 목록의 하단 [더보기]를 선택하고, 모든 앱을 다 열어놓은 상태에서 알림을 받고자 하는 앱을 선택합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앱의 알림을 다 받아오도록 설정되어 있지는 않기 때문에 여기에서 알림을 받고자 하는 앱을 선택해야 합니다.

 

 그리고 [고급 알림 설정]에서 한 가지 중요한 걸 해줘야 합니다. 바로 [알림 상세정보 표시] 입니다. 이게 기본적으로 꺼져 있는데, 그러면 카톡 메시지 등이 왔을 때 대화상태 이름만 보여주고 내용은 뜨지 않게 됩니다. 다시 알림 영역으로 가야 볼 수 있죠. 그런데 여기를 켜두면 메시지 등이 왔을 때 바로 내용까지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여기서 잠깐! 갤럭시 워치에서 기본 한글 키보드가 천지인이라 많이 불편하셨죠? 이걸 쿼티로, 스와이프 입력까지 가능하도록 바꿀 수 있다는 사실도 알고 계셨나요?

 

AMUSEMENT PARK :: 갤럭시 워치4, 쿼티 키보드 사용법 (tistory.com)

 

갤럭시 워치4, 쿼티 키보드 사용법

개인적으로 이번에 출시된 갤럭시 워치4를 매우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데, 가장 아쉬운 부분 하나를 꼽으라면 바로 키보드입니다. 뭐, 삼성전자 제품이니 당연히 삼성 키보드가 기본으로 탑

frederick.tistory.com

 

그리고 위의 사진에서 [일반]으로 들어가시면 워치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도 받으실 수 있으니 한번씩 들어가 보세요.

 

 [유용한 기능]에서도 꼭 하고 넘어가야 할 것들이 있습니다. 버튼을 누를 때 어떤 동작을 수행할 것인지 설정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그보다 하단의 [제스처] 부분을 꼭 해두시는 걸 추천합니다. 각각의 기능을 터치해 보면 어떤 동작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이 나오는데, 한 손에 다른 물건을 들고 있거나 한 상황에서 워치만 가지고 손대지 않고 전화를 받거나 끊을 수 있습니다. 이게 자주는 아니지만 종종 아주 요긴하더라구요 ㅎㅎ

 

 또한 [원격 연결]을 활성화하면, 계정 기반으로 워치에서도 전화를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만약 One UI 3.1.1 디바이스를 사용 중이시라면 [유용한 기능] 부분에서 [취침모드 동기화]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핸드폰을 취침모드로 바꾸면 워치도 자동으로 취침모드에 들어가는 그런 기능입니다. 더 깊은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이 되겠죠?

 

 그 외에 [디스플레이] 파트에서는 AOD과 손목 올려 켜기 등을 설정할 수 잇습니다. AOD는 배터리를 상당히 많이 먹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손목 올려 켜기, 터치로 켜기는 매우 요긴합니다. 언제든 시계를 들어 올려서 보는 자세를 취하면 자동으로 화면이 들어오고, 화면이 꺼져 있어도 살짝 손으로 톡! 해도 화면이 켜집니다.

 참고로 Always On Display 이른바 AOD는 배터리를 매우 많이 소모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만 끄고 사용해도 체감할 수 있을만큼 배터리 시간 확보에 도움이 됩니다.

 

  손씻기 인식 앱도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AMUSEMENT PARK :: 갤럭시 워치 4 - 공식 손씻기 앱 설치가능 (tistory.com)

 

갤럭시 워치 4 - 공식 손씻기 앱 설치가능

갤럭시 워치 4 시리즈가 나오면서 한 가지 아쉬웠던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손씻기' 앱이 없었다는 겁니다. 액티브 2와 워치3 시절에는 있었거든요. 그런데 최근에 삼성에서 WearOS에 맞춘 신규버전

frederick.tistory.com

 

 이 앱을 이용하면 주기적으로 손을 씻으라는 알림을 받게 되고, 손을 씻을 때 마다 그 시간을 인식하여 자동 카운트다운이 이루어져서 손을 좀 더 신경 써서 씻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

728x90
반응형

최근 신형 M1 Pro와 Max 칩셋 탑재 맥북 프로 출시와 함께 새로이 등장한 맥OS Monterey (몬테레이)에서 메모리 누수를 호소하는 사용자들이 많아졌습니다. 메모리 누수란 쉽게 말하면 운영체제나 앱에서 메모리를 과다하게 사용하고 이후 뱉어내지 않는 증상으로, 가용 메모리가 일정 이하로 떨어지면 시스템이 급격하게 느려지거나 강제 종료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Users Reporting 'Memory Leak' Issues After Updating to macOS Monterey - MacRumors

 

Users Reporting 'Memory Leak' Issues After Updating to macOS Monterey

Some users who recently upgraded to macOS Monterey are experiencing a bug known as a "memory leak," a scenario in which a specific macOS...

www.macrumors.com

 

한 유저는 64기가 램의 맥을 사용 중인 환경에서 컨트롤 센터 혼자 26.5기가를 차지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ㄷㄷㄷ

 

 

 레딧에서는 파이어폭스가 80기가에 가까운 메모리를 차지하고 있는 사례가 올라왔고, 또 다른 유저는 파이어폭스가 거의 40기가에 육박하는 메모리를 먹고 있는 사례를 올렸습니다. 그러면서 사파리 또한 비슷한 증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재부팅은 물론 캐시 청소 프로그램 등을 돌려봐도 결과는 동일했다고 합니다.

 

애플이 이 문제에 대해서 아직 어떠한 답변을 제시한 바가 없어서 속단할 수는 없습니다만, 몬테레이가 선탑재된 제품을 구입하신 경우가 아니라면, 당분간은 업그레이드를 하지 말고 결론이 나올 때까지 기다려 보시는 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