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Google Voice Search

IT 분야2010. 7. 9. 09:11


이제는 검색도 음성으로 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그리고 노키아 심비안에서 구동되는데 현재 한글버전은 심비안용으로 나온 것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에서의 검색이 이제는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되어 음성으로까지 가능하다고 생각하니 신기하네요-ㅎ 

아이폰, 안드로이드, 노키아 스마트폰 사용자분들은 한번 해보세요~ (별도의 무료 어플리케이션을 받아야 합니다)

Comment +2

  • 요거 써봤어요 !! ^^ 진짜 진짜~ 좋더군요 ㅎㅎㅎ

    • 완전신기해요-ㅎ

      외국어를 우리말로 읽어도 다 됩니다-ㅋ

      제가 독일에서 다니던 학교 이름을 정확하게 우리말 표현식으로 읽어봤는데 그대로 읽어내서 검색하더라구요-ㅎ 신기했어요-ㅎ



ㅠㅠㅠㅠㅠㅠㅠ 이 노래 너무 좋네요-

'엔터테인먼트 > 음악' 카테고리의 다른 글

Diamond Heart- BoA  (0) 2010.08.08
BoA 6집 구매기 :)  (13) 2010.08.06
Luficer -SHINee-  (5) 2010.07.25
iTunes Store 서태지 라이브 앨범 등재  (2) 2010.07.16
m-flo loves BoA - LOVE BUG [m-flo Tour 2007 COSMICOLOR]  (2) 2010.07.08
Shine A Light  (2) 2010.04.03

Comment +2


5800 Xpress Music에 이어 국내에 새롭게 노키아가 선보인 이른바 엔터테인먼트 스마트폰 Nokia X6입니다-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매우 낮고 찾는 사람도 많지 않지만, 개인적으로는 예전에 아이폰 구매 당시에도 노키아 제품을 고려했을 정도로 좋아하는 브랜드입니다-

자세한 리뷰는 많은 곳에서 보실 수 있고, 또 제가 요즘 너무너무 바쁜 관계로 (+__)a 그냥 샤샤샥 한번 훑어만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ㅡㅡ;;


외관입니다. 화이트 핑크 모델인데 그래서 테마도 분홍빛이 돕니다. 블랙레드 모델에서는 빨간색의 테마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별것 아닌것 같지만 센스있죠-ㅎ 화면 상단에 단축 다이얼처럼 20명까지 넣어둘 수 있고, 사진 썸네일을 지정해 두면 사람모양 아이콘이 아니라 사진이 뜨고, 전화가 왔을 때도 해당 사진이 뜹니다. 그리고 손으로 가볍게 옆으로 문지르면 주르륵- 돌아가면서 20명까지 볼 수 있습니다. 또 저기에서 선택하면 바로 최근에 주고 받은 연락 내역이 함께 뜨고 (통화 기록 및 메시지), 바로 문자보내기, 전화하기, RSS피드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그 바로 아래 Ovi Mail이라고 된 것은 제가 노키아의 Ovi에 가입하고 메일을 동기화 시켜둔 겁니다. 물론 다른 메일을 동기화 시킬 수도 있고 저렇게 가장 최근 메일이 뜹니다. Mail for Exchange를 지원하기 때문에 Microsoft Exchange를 사용하시는 분들, 구글 메일을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특히나 유용합니다- 

첫화면을 물론 익스프레스 뮤직처럼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화면에는 기본적으로 붙어 있던 비닐을 떼지 않아서 그렇습니다만 이해를;;;)

초록색 통화 버튼과 빨간색 종료 버튼 (전원 버튼은 상단에 따로 있습니다) 사이에 - 버튼을 누르면 나오는 메뉴화면입니다. 심비안 S50 5th에디션이 돌아가고 있고, 아이콘 같은 경우 애플 제품처럼 예쁘지는 않지만, 전형적인 노키아 느낌의 아이콘입니다. 약간 장난감 같은 아이콘들이죠 ㅡㅡ;;

그리고 화면 오른쪽 상단의 카메라 아래 작은 점 같은 부분을 터치하면 음악, 사진, 링크, 동영상, 인터넷을 언제든지 바로 엑세스 할 수 있는 바가 나옵니다-


그리고 당.연.히. 멀티 태스킹 됩니다.  -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뜨는데 여기서 원하는 어플리케이션들만 별도로 종료할 수 있습니다. 건너뛰어 가는 것도 물론 가능합니다. 


음악 플레이어입니다. 기본적으로 16기가의 메모리가 내장되어 있는데, 시스템 보호 차원인지는 몰라도, 디스크 드라이브처럼 둘로 나뉘어 있습니다. 200~300메가 가량을 시스템으로, 나머지 15기가 가량을 대용량 메모리로 지정되어 있어서, 별도의 설치 없이 맥에서도 그냥 외장하드처럼 연결이 가능하고 동영상, 음악, 그림 파일을 그냥 던져 넣은다음, 라이브러리 갱신 한번만 하면 음악들은 음악 카테고리로, 동영상은 동영상으로, 그림은 그림으로 다 정리 됩니다. 물론 Ovi Suite를 이용하거나 WMP를 이용한 동기화도 가능합니다- 

음질은 대단히 만족스럽습니다. 아이팟의 부족한 힘을 충분히 커버해주는 느낌이죠- 게다가 기본으로 인이어 이어폰 + 리모콘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리고 Carl Zeiss Tessar 5.0 MP 카메라 + 듀얼 플래쉬-


카메라는 말이 필요없죠- 그냥 직접 찍은 사진을 보면 해결됩니다 ㅋ 보정 전혀 없고 원판 그대로 올린겁니다-


접사도 가능합니다- 

아이폰만큼의 어플리케이션이나 편의성을 제공하지는 못하겠지만, 충분히 매력이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

'IT 분야' 카테고리의 다른 글

R. Thunder For Nokia  (2) 2010.07.10
Google Voice Search  (2) 2010.07.09
Nokia X6 간단히 훑어보기!  (16) 2010.06.30
사파리 5 브라우저- 블로그에서도 편리하게!  (10) 2010.06.28
오피스 2010을 온라인에서 바로!  (12) 2010.06.12
Adobe Flash Player 10.1 정식 출시  (2) 2010.06.11

Comment +16

  • 오.. 카메라 좋아진 느낌이! +_+
    심비안 멀티태스킹은 최고죠. ㅋ

    • 카메라도 익스프레스 뮤직보다 한단계 더 좋아졌습니다 ^-^ 폰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로 잘 나오고 좋더라구요-ㅎ 쓰면 쓸 수록 만족도가 높아지는 제품이라고 해야 하나요 ㅋㅋㅋ 그리고 아지까지 주변에서도 한번도 동일한 제품을 쓰는 사람을 본 적이 없다는게 가장 ㅋㅋㅋ

  • 노키아가 익뮤 이후로 한국시장에도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도하는군요. 흥미진진합니다. ^^

    • 조만간 N8 모델도 출시되지 않겠냐 하는 이야기들도 있더라구요- 노키아가 국내에서도 선전을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그만큼 선택권이 넓어지잖아요 ^-^

  • 뭐 칼짜이즈 렌즈는 뭐 워낙 유명하고 이미지 프로세싱을 노키아가 잘 했나보군요 ㅎ 폰카에 조리개가 1.8 렌즈라니 ㅋ 서브카메라로 쓰고 싶군요 ㅎㅎㅎ

    • 제가 뭐 사진이나 카메라를 잘 아는건 아닙니다만 그래도 일반 폰카들하고는 확연히 다른 퀄리티를 보여주......




      는 것 같은데 맞나요 ㅋㅋㅋ

  • 아이폰에 열광 중이라 다른 브랜드라곤 햅틱이 전부입니다.^^
    잘 읽고 갑니다.

  • charlesnim 2010.07.03 13:17

    5800 보다는 좀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나왔군요 노키아 x6 음악메니아들에게는 당연 아이폰4과 함께 고민해야 할 폰인듯 해요!

    • 저도 워낙 음악의 비중이 큰데다가 사진도 정말 잘 나오고 해서 생각 이상으로 만족하고 쓰고 있습니다-ㅎ 그리고 대부분의 스마트폰들이 너무 커서 좀 부담스러웠는데 작아서 좋구요-ㅎ

  • 핸드폰 하나 바꿀려고 해도 여긴 워낙 비싸서-사실 요즘 나오는 건 어디든 다 비싸지만- 엄두가 안나네요...

  • 노키아 폰이 좋은 것은 기본적인 품질에 대해서는 잘 구현되어 있다는 점이죠. 저는 예전 S60 개발자였었는데, 그 때 우리나라는 왜 이런 걸 만들지 못하나하고 생각하곤 했었어요. 지금은 안드로이드니 아이폰이니들이 대세이기는 하지만 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노키아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 보아의 이번 앨범이 들어가있군요 ㅎㅎㅎㅎㅎ

애플의 대표적인 브라우저 사파리의 5.0 버전 (타이거에서는 4.1 버전) 이 공개된지 조금 됐습니다. 매우 빠른 페이지 표시 속도를 자랑하고 이번에 업데이트로 HTML5에 대한 지원도 강화되었습니다. 초기 구동 속도도 훨씬 빨라진 느낌입니다. 그런데 이번 5.0 버전에서 "읽기 도구"라는 기능이 추가 되었는데, 인터넷 기사 등을 읽을 때 기사 내용만 강조하고 다른 내용은 어둡게 표시하여 텍스트 읽기에 집중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이었습니다.

이 기능이 블로그에서 글을 읽을 때도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더군요!



지금까지는 이렇게 글을 읽어 나가야 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광고도 많고 복잡한 경우가 있었죠



하지만 사파리 5 설치 후 "읽기 도구"라는 버튼이 활성화 되면 (모든 기사, 글에서 읽기 도구 기능이 동작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번 지긋이 눌러 보세요 ^-^


한 가운데로 잘 정리 되고 주변은 어둡게 표시되어 인쇄물을 보는 것과 같은 효과를 줍니다. 덕분에 해당 컨텐츠에 좀 더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글이 길거나 할 때 특히 좋았고, 글씨도 전반적으로 커져서 가독성도 훨씬 높아졌습니다-


그리고 마우스를 화면 아래로 가져가면 축소 / 확대 / 메일로 보내기 / 인쇄 / 종료 버튼이 잠시 나타납니다. 인쇄 버튼을 눌러서 PDF로 인쇄할 수도 있기 때문에 글을 소장해서 보고 싶을 때 정말 유용합니다. 

맥에서는 Mac OS X 10.5 Leopard 이상에서만 구동됩니다. 
윈도우용에서도 물론 구현이 가능한 기능입니다-

www.apple.com/safari에서 최신 버전의 사파리를 다운 받고 읽기 도구 기능을 사용해보세요 ^-^

Comment +10

  • 저도 처음에 이 기능 써 보고는 또 다른 신셰계의 등장이구나라는 생각을 했었드랬죠. ^^... 참 좋은 기능입니다.

  • 헉 전 업데이트 해놓고 -_- 제대로 써보질 않아 처음 알았던 사실...

  • 얼마전에도 여기(홈페이지)에 와본 기억이 나는 군요. 사파리5가 타이거에서 안돌아간다는 것이 아쉽군요. 그래서 우회법을 연구했습니다.
    재미있게 읽고 엮인글(트랙백)을 추가하였습니다.(맞트랙백도 환영합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 감사합니다 자주 놀러와주세요 ^-^

      타이거에서 사파리5 지원이 안되는건 아쉽지만

      4버전도 계속 업그레이드 되고 있습니다-

      타이거 자체가 나온지 오래 되었으니.....

      그래도 안정성으로 보나 개인적인 익숙함으로

      보나 타이거만한게 없더라구요-ㅎ

      특히나 스노 레퍼드는 완성도에서 상당한

      의구심이...

  • 타이거를 쓰시는 군요? 레퍼드계열은 파인더의 커버플로우 기능이 좋아보여서 가지고 싶은데, iWork를 끼워서 파는것이 좀, 지금까지 망설이게 하는 요인이었죠. 완성도가 의심된다면, 좀더 기다려도 좋겠군요.
    그럼, 잘 쉬세요.

    • iWork를 끼워서 판다는건 무슨 말씀이신지 모르겠네요

      레퍼드 / 스노 레퍼드 모두 운영체제만 입니다

      iWork는 별매입니다. iLife도 별매구요

      아마 iWork + iLife + Snow Leopard 의

      MacBoxSet를 보신게 아닌가 합니다-

      스노 레퍼드만은 45000원입니다.

      다만 스노 레퍼드 자체의 완성도는 말씀드린 바와 같이

      상당히 의구심이 들 정도입니다.

  • 아 정말 아이폰4가 가지고 싶네요 ㅠㅠ

이미지 출처: http://www.jakox.com

요즘 저렇게 생긴 녀석들을 자주 봅니다. 특히 자동차 뒷유리 부분에서 볼 수 있죠- 태양광으로 움직이는 녀석이라서 자연친화적이라고 하네요- 충전식이든 일회용이든 배터리는 언젠가 버려야 하고 유해물질이 포함된 경우도 많아서 안좋지만 태양광으로 가동되기 때문에 좋다는거죠-ㅎ 충분한 에너지가 확보 되면 나뭇잎이 움직입니다 ^-^ 요즘은 움직이는 캐릭터도 있더군요-

이와 관련해서 http://www.wattcom.net/57 이곳에서 현재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 한번 해보세요~ㅎ

'주저리 주저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날씨가 너무 좋아요!  (2) 2010.07.12
Nokia X6  (6) 2010.07.09
플립플랩 / 노호혼을 아시나요-  (1) 2010.06.28
스타벅스 바나나;;;;;  (18) 2010.06.18
Baby don't cry  (4) 2010.06.18
레뷰 주간 베스트 후보 선정!!!!  (2) 2010.06.16

Comment +1

  •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벤트를 연 왓컴입니다. ^^

    변변찮은 이벤트를 준비한건데 참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돌아오는 7월9일(금요일)에 발표할 예정입니다.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구요~

    앞으로 지구를 살릴 수 있게 태양광, 태양전지 산업 많이 지켜봐주세요.
    그리고 대한민국 태양광 산업을 위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앞으로 우리나라 경제를 살릴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거라고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


미국에 거주하시는 한국분께서 직접 테스트를 하셨다고 합니다 생각보다 화질도 너무 좋고 대단하네요-

출처- 북미주 한인 아이폰 사용자 모임
http://cafe.naver.com/iphoneamerica

'Mac +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제는 건전지까지 팔겠다는 애플  (6) 2010.07.30
정말 놀라웠던 매킨토시  (8) 2010.07.30
iPhone FaceTime 테스트 영상  (6) 2010.06.26
iTunes 9.2 출시! iOS 4 지원  (4) 2010.06.17
다시 최초라 불릴만한 iPhone  (4) 2010.06.08
iPhone 3G 온라인 판매 중단  (6) 2010.05.28

Comment +6

  • 안녕하세요?
    저는 올리신 글의 페이스타임 영상 원작자 입니다.

    제 영상을 올려 주신건 감사한데요.. 출처를 쫌 적어 주셨으면 합니다.

    북미주 한인 아이폰 사용자 모임
    http://cafe.naver.com/iphoneamerica 입니다. 감사합니다.

  • 오 좋네요 ㅎㅎㅎㅎㅎㅎㅎ근데 같이 영상통화 할 사람이 없단 ;;; ㅋ ㄷㄷㄷㄷ

    저는 아이폰 6 정도에 기변생각입니다 ㅋㅋㅋ 아놔 좀 더 기다렸다 살 껄 그랬나 ㅋㅋㅋㅋ

    • FaceTime은 분명 놀라워보이지만 막상 아이폰4 사용자끼리가 아니면 안된다는게 문제죠-ㅎ

      저는 Skype for Nokia쓰는데 이걸로 화상통화도 하고 그래요-ㅎ

  • 하...악
    그냥 다음모델을 기약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