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요즘은 1인 1미디어를 활용하는 사례들이 굉장히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프리카 TV 방송을 진행하는 BJ와 유투브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유투버들부터 시작해서 블로거 뿐만 아니라 이제는 스마트폰 혹은 컴퓨터용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죠. 적극적으로 컨텐츠 개발 및 활용에 투입 되면서 새로운 장을 열어 가고 있습니다.


그런데 방송 등의 미디어를 활용하는 것과는 달리 소프트웨어 개발은 시작부터 막막하고 그 비용이 추산 조차 안 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 막연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개발자 서적들을 많이 찾아보고 공부하지만, 정작 개발 도구들이 너무 비싸거나 제약 조건이 많아서 시작을 못 하는 경우들도 있습니다. 혹은 불법적인 경로로 소프트웨어를 다운 받아서 써야 하는 경우들도 생기죠. iOS용 앱 개발은 매킨토시가 있어야 한다는 제약도 있는 등 일반적으로 접근하기에 어려운 구조들이 있습니다.


이런 환경 속에서 마이크로소프트에서는 윈도우 기반의 소프트웨어 개발을 위한 도구를 학생, 교직원, 교육기관을 대상으로 "드림 스파크"라는 이름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십만원에 이르는 소프트웨어를 한 두 개도 아니고 꽤 많이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니 소프트웨어 개발에 관심을 두고 있거나 공부를 했지만 개발용 소프트웨어 비용이 부담되어 정작 활동에 나서지 못 했던 분들께서는 "드림 스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 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곳]을 통해서 마이크로소프트의 드림 스파크 서비스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제공하는 소프트웨어는 비주얼 스튜디오 외에도 Xamarin, 윈도우 서버, 키넥트 개발자 도구, SQL 서버, 마이크로소프트 Azure 등이 있고 교육용 컨턴츠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바로 접속해서 원하는 서비스가 있는지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