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마이크로소프트는 소프트웨어도 엄청나지만 '하드웨어의 명가'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그 하드웨어 또한 완성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키보드와 마우스 뿐만 아니라 웹캠 등 다양한 PC주변 기기 및 서피스와 같은 타블렛 제품도 나오고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키보드는 가격이 적당하면서도 AS기간은 기본 3년을 제공하고 있어서 주변에도 많이 권하고 있는 편입니다만, 이를 완전하게 다 활용하려면,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키보드 센터를 설치해야 합니다.


마우스 키보드 센터는 [이곳]에서 바로 다운로드 하여 설치가 가능합니다. 현재 (2016년 3월 2일 기준) 최신 버전은 2.7 입니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왼쪽 오른쪽 클릭을 어떤 동작으로 할 것인지 가운데 휠 버튼은 어떤 기능으로 동작하게 할 것인지 등을 설정할 수 있고, 버튼이 여러개인 마우스의 경우 검색창 띄우기, 알림센터 띄우기 등 더 많은 동작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저의 경우 가운데 휠 버튼을 [작업 보기] 기능으로 해 두었는데, 휠을 클릭하면 이렇게 됩니다.



[작업 보기]는 윈도우 10 의 기본 기능으로 검색창 오른쪽의 버튼을 눌러도 작동하지만 이렇게 설정 해 두면 다중 작업시에 언제든지 바로바로 다른 창으로 옮겨 가거나 새 데스크톱을 만들거나 이동할 수 있어서 아주 유용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마우스 혹은 키보드를 사용중이라면, 마우스 키보드 센터를 설치해서 더 많은 기능들을 활용 해 보세요!





공감 버튼을 눌러주시면 계속적인 블로그 운영에 큰 도움이 됩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