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분야/윈도우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 변경하기

반응형

 

윈도우 10 에서의 기본 브라우저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입니다. 현재 엣지는 구글 크롬과 같은 크로미움 기반의 아주 날렵하고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매우 훌륭한 브라우저입니다. 윈도우는 물론 안드로이드, iOS 그리고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고, 전부 동기화가 되어서 매우 편리하죠.

 

그런데 사용자에 따라서는 다른 브라우저를 쓰고 싶을 수도 있잖아요?! 파이어폭스라든가, 크롬이라든가 혹은 인터넷 익스플로러라든가 (.....)

 

그래서 이번에는 윈도우 10 기준, 기본 브라우저를 변강하는 방법을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참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보안에 매우 취약합니다. 그리고 속도가 느립니다. 핸드폰과 연동도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익스플로러로의 변경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엣지를 기본으로 두고 쓰거나, 원하면 크롬이나 파이어폭스 등으로 변경하는 걸 권장합니다. 다시 한번 강조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먼저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바탕화면에서 왼쪽 하단의 윈도우 로고 아이콘을 누르고 바로 위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앱]으로 들어갑니다. 빨간 화살표로 해놔서 잘 보이실 겁니다 +_+

 

 

 

 

그리고 왼쪽의 [기본 앱] 탭을 눌러 줍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종류별로 기본 앱을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이 나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웹 브라우저] 항목을 클릭하면 선택할 수 있는 종류들이 나옵니다. 현재 컴퓨터에서 설치 되어 있는 브라우저 종류가 나옵니다. 저는 엣지는 물론이고 크롬과 파이어폭스가 모두 깔려 있기 때문에 전부 나오는 겁니다. 되도록이면 기본값인 엣지를 두고 쓰는 걸 추천합니다만, 원하면 여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기본값을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앞으로는 모든 창이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뜨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