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RED.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스캐너를 사용할 일이 거의 없습니다. 그런데 가끔 가다가 신분증을 스캔해서 보내달라고 하거나 하는 경우 참 난감하죠. 그렇다고 그냥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보내자니 제대로 나오지 않는다는 문제가 있죠.




그냥 찍어서 보내면 이렇게 밖에 찍을 수가 없고, 아무리 위에서 정교하게 찍는다고 해도 만족스럽게 찍을 수가 없죠. 그렇다고 달랑 하나 스캔해서 보내려고 PC방을 가서 돈을 내고 쓰자니 뭔가 아깝고.....참 난감합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바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렌즈 입니다.




오피스 렌즈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무료 앱입니다. 안드로이드, iOS, 윈도우폰에서 모두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 방법도 아주 쉽습니다. 그냥 오피스 렌즈를 실행하고 사진을 찍으면 끝이거든요-




오피스 렌즈 앱을 실행하고 카메라로 원하는 영역을 찾으세요. 그러면 흰색 테두리가 생기면서 캡쳐하는 영역을 찾아냅니다. 그리고 촬영 버튼을 누르면



짠- 이런식으로 이미지를 만들어줍니다.




아까 보셨던 이 티켓도 그냥 카메라로 찍으면 이렇게 나오지만, 오피스 렌즈 앱을 이용하면.....



짠- 마치 스캐너로 스캔을 뜬 것처럼 깔끔하고 정돈 되게 나옵니다. 또한 옵션에서 사진, 명함, 문서 등 적합한 메뉴를 정해서 찍을 수도 있습니다.


저장 또한 핸드폰에 바로 할 것인지 원노트로 붙여 넣을지, 원드라이브로 저장할지 등을 선택할 수 도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명함 모드로 명함을 촬영하면 명함의 이름, 전화번호, 이메일 등의 정보 또한 인식해서 넣어준다고 하네요. 그 외에도 강의가 끝나고 칠판에 수많은 필기 내용들을 베낄 시간적인 여유가 없을 때, 그냥 사진을 찍자니 알아보기가 어렵고.....이럴때 오피스 렌즈를 이용하여 촬영 해 보세요. 마치 스캔을 뜬 것처럼 깔끔하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 한 번쯤은 꼭 필요한 오피스 렌즈, 지금 바로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