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USEMENT PARK

728x90
반응형

처음 블로그를 시작했을 때만 해도 단순히 사진 한 두장을 올려 놓고 코멘트를 살짝 다는 정도 였는데, 어느새 블로그의 누적 방문자 수가 50만을 돌파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제는 사진, 여행기 등을 올리는 것 보다는 사회적인 이슈나 IT 기술에 대한 의견, 혹은 제품에 대한 리뷰 등을 중점적으로 올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제 블로그가 어떻게 변화해 갈지는 모르겠지만 어느 새 50만이라는 사실이 믿기지가 않네요.

 

 

 

 

 

사실 작년 2012년 한 해 동안에는 제 작년인 2011년 보다 방문자 수가 다소 줄었습니다.

 

 

 

이유가 뭐가 됐든간에 활동을 열심히 했던 기간과 그렇지 못 했던 기간 동안의 방문자 수 차이가 확연하게 나타났죠. 특히나 6~8월 구간 동안에는 두 해 동안의 차이가 너무나 확연했습니다.

 

그리고 작년 한 해 동안의 누적 방문자 수도 최종적으로는 제작년 보다 적었습니다.

 

물론 블로그를 판단하는 기준이 단순히 방문자 수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에게 얼마나 공감을 사는지, 블로거로서의 역할을 얼마나 충실히 하는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야겠죠. 그리고 컨텐츠의 가치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인터넷 상에서 보면 이른바 카더라 통신이 많이 나돌아 다니고 몇몇 블로거들은 그것들을 양성, 확장 시키기도 합니다. 비록 유명 블로그는 아니지만, 적어도 저는 그런 부분들에 있어서 만큼은 저런 모습을 따르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알게 모르게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한때는 하루에 10명도 채 오지 않던 블로그가 이제는 하루에 1000명이 넘는 일이 잦습니다. 물론 유명 파워블로거분들의 경우에는 이 것도 적은 수에 불과 하겠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과분할 정도로 많은 방문자 수 입니다.

 

앞으로도 틈틈이 좋은 글로 블로그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 +0